OK저축은행, 장학생과 함께하는 '송년의 밤' 개최

  • 송고 2018.12.13 17:04
  • 수정 2018.12.13 16:58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 url
    복사

OK저축銀 계열 OK배정장학재단, 장학생 CSR 활동 시상 연말행사 진행

"자발적으로 수혜자서 '기여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 제공"

지난 3월 OK배정장학재단 장학생들이 '제13기 OK배정장학재단 장학생 오리엔테이션 및 워크샵'에 참여해 팀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OK배정장학재단

지난 3월 OK배정장학재단 장학생들이 '제13기 OK배정장학재단 장학생 오리엔테이션 및 워크샵'에 참여해 팀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OK배정장학재단

OK저축은행 계열 OK배정장학재단은 오는 28일 장학생, OK배정장학재단 및 관계자들이 함께하는 '송년의 밤'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행사는 OK배정장학재단의 장학생들이 '장학금 수혜자(受惠者)에서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기여자(寄與子)'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한해 동안 직접 기획하고 실행한 사회공헌 활동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OK배정장학재단 장학생들이 진행한 사회공헌 활동은 참신하고 다양한 소재들로 눈길을 끌었다. 장학생들은 대학가에 비치된 자판기에 시각 장애인들을 위해 점자를 붙여 음료이름을 안내하는 활동을 벌이는가 하면, 사회적 인식 전환이 필요한 주제들을 선정해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는 적극성을 보이기도 했다.

OK저축은행 및 관계사는 매년 30억원을 OK배정장학재단에 기부하고 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설립 이래 17년 간 국내외 대학생 및 스포츠 꿈나무 등을 포함한 장학생 5000여명에게 140억원의 장학금을 후원해왔다.

그룹사 설립이래 OK저축은행은 19년간 경제적인 사유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외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비롯해 럭비, 하키, 농아인 야구부터 프로배구단, 여자프로농구단까지 비인기 스포츠 종목에서 활약하는 팀이나 선수 및 꿈나무 육성 등에도 후원과 지원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최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OK배정장학재단에서는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에게 꼭 필요한 도움을 지원하고자 시작된 장학생 선발 사업을 17년간 이어오고 있다"며 "누군가를 위한 우리의 응원과 지지가 또 다른 누군가를 위한 선행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이 같은 의미 있는 후원을 계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