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커스, 中투자기업 이노엔젤과 홍콩 STO 거래소 설립 계약

  • 송고 2019.01.04 15:39
  • 수정 2019.01.04 15:36
  • 김채린 기자 (zmf007@ebn.co.kr)
  • url
    복사

거래소 전용 전산시스템 제공… 향후 독점적 파트너로 동반성장 합의

최경호 대표 "비트탑, 자체 코인 프로그 발행… 실사용 코인 될 것"

지난해 12월 27일 씨커스와 이노엔젤이 거래소 설립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 ⓒEBN

지난해 12월 27일 씨커스와 이노엔젤이 거래소 설립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 ⓒEBN

국내 보안 전문기업 씨커스(대표 최경호)는 홍콩에 설립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STO(증권형 토큰 발행) 거래소 설립을 위해 지난해 12월27일 중국의 거래 투자기업인 이노엔젤(INNO ANGEL)과 거래소 설립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STO 거래소 설립 계약을 통해 독점적 파트너로 동반 성장하기로 합의했다. 향후 이노엔젤이 설립하는 STO 거래소에 엄격한 심사를 거친 우수 ICO, IEO, IBO 코인들을 향후 씨커스가 올 2월 국내에서 직접 100% 자체 기술로 오픈한다.

중국 이노엔젤은 중국 내 Top3의 거대 투자회사로 현재 20조원에 달하는 펀드를 운영하고 있다. 중국 내 북경, 남경, 상해 등 5개 지역에 각각 대규모 인큐베이팅센터를 텐센트와 함께 운영 중이다. 또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ATS(대체거래시스템) 라이선스를 취득했고 본격적으로 STO시장에 뛰어들기 위해 씨커스와 공동으로 홍콩에 STO거래소를 올 5월 오픈할 예정이다. 씨커스는 자체 개발한 선진화된 거래소 전용 전산시스템을 이노엔젤에 제공한다.

오는 2월 오픈을 앞둔 씨커스의 비트탑 암호화폐거래소는 투명한 오너십 제도를 도입해 거래수수료, IEO, IFO 등 참여자들과 수익을 공유하는 글로벌 보상 제도를 운영할 계획이다.

비트탑은 STO거래소로의 도약을 기반으로 원화마켓을 위한 글로벌 7개국(중국·일본·베트남·태국·카자흐스탄·인도네시아·인도)을 거래소 회원으로 확보, 최대 회원을 가진 거래소로 탄생할 예정이다.

최경호 대표는 "비트탑 거래소는 자체 코인인 프로그(FROG) 코인을 발행, 자사 거래소에 상장할 계획이며 실사용 결제에 바로 적용되는 최초의 거래소 코인이 될 것"이라며 "단순한 거래소 코인을 넘어 새로운 암호화 화폐의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고 4차산업 사업자들에게 편리한 이용과 최적화된 거래 환경으로 산업 성장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당찬 포부를 드러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