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12일) 날씨] 남부·제주도 '눈·비'…수도권 미세먼지 '나쁨'
충청남부 새벽부터 아침 사이 산발적으로 눈 내려
서울 낮 최고기온 6도…당분간 따뜻한 서풍 유입
인터넷뉴스팀 기자 (clicknews@ebn.co.kr)
2019-01-11 16:58:31
▲ 내일(12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에는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EBN DB

내일(12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에는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충청남부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기상청은 내일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 이 같은 날씨가 나타나겠다고 11일 예보했다.

기상청 관계자는 "내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 남부지방에는 내리는 눈이나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유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0도, 대전 -2도, 광주 2도, 부산 5도, 대구 0도, 강릉 2도 등이며 낮 최고기온은 서울 6도, 대전 8도, 광주 10도, 부산 10도, 대구 9도, 강릉 9도 등이다. 당분간 상대적으로 따뜻한 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은 평년보다 2~5도 높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에서 '나쁨', 그 밖의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관측된다. 환경부 산하 국립환경과학원은 이날 중서부 지역에서 대기 정체로 인해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대명리조트 창립40주년 특별 이벤트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해주세요

베스트 클릭!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