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밴 4륜구동 유일 토요타 시에나, 겨울 안성맞춤 럭셔리 미니밴

  • 송고 2019.01.21 14:32
  • 수정 2019.01.21 14:35
  • 박용환 기자 (yhpark@ebn.co.kr)
  • url
    복사

개방감, 안락함, 편의성 겸비 프리미엄 인테리어

토요타 시에나ⓒ한국토요타

토요타 시에나ⓒ한국토요타

눈길 운전에 보다 안전을 기울이게 되는 겨울철, 토요타 시에나가 수입 미니밴 시장에서 유일한 4륜구동 모델로 겨울철 온 가족 여행에 안성맞춤으로 꼽힌다.

특히 럭셔리하고 넓은 실내 공간은 가족 여행에 있어 최고의 동반자로 여겨진다.

21일 한국토요타에 따르면 시에나는 ‘오토만 시트로 대표되는 쾌적한 실내공간’, ‘3열 파워폴딩(2WD 모델 적용) 등 다양한 편의장치’,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능’ 등으로 ‘퍼스트 클래스 리무진’으로 불리며 국내 ‘고급 미니밴 시장의 선구자’로 평가받고 있다.

시에나가 인기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여유로운 개방감과 안락함, 편의성을 겸비한 차원이 다른 프리미엄 인테리어다.

2열에 적용한 오토만 시트를 통해 국내 미니밴 최초로 레그 서포터를 적용함으로써 퍼스트 클래스 항공석 같이 편안하고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듀얼 암레스트는 보다 편안한 안락함을 실현했다.

또한 2WD 모델에는 국내 동급 모델로는 유일하게 3열 파워폴딩 시트가 적용돼 있다. 3열 상단 천장에 장착된 버튼 하나로 손쉽게 3열 시트를 접고 펼 수 있어 더욱 편안한 여행을 가능하게 한다.

토요타 시에나ⓒ한국토요타

토요타 시에나ⓒ한국토요타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기능적인 운전공간도 시에나의 강점 중 하나다. 스티어링 휠과 센터페시아 프레임에는 새틴 크롬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하는 동시에 태양광의 직접 반사를 줄여 주고 스티치가 가미된 고급 소재를 상단 글러브 박스 커버와 인스트루먼트 패널 부위에 적용해 프리미엄 미니밴의 품격을 느끼게 한다.

8방향 파워 운전석 시트와 32도까지 조절이 가능한 푸시 버튼 프런트 암레스트는 운전자가 최적의 자세로 운전할 수 있도록 하며 에어컨과 시프트레버 및 멀티미디어 컨트롤을 센터페시아에 통합해 쉽고 빠른 조작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각종 조작 장치 및 실내 조명에는 블루 조명을 적용해 신선한 이미지를 만들어 낸다. 7인치 컬러 TFT 터치 스크린을 통해 내비게이션, 오디오, 통화, 주행 정보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시에나는 강력한 주행성능과 안락한 승차감으로도 호평 받고 있다. 동급 최고 수준인 301 마력의 파워를 뿜어내는 고성능 V6 3.5리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됐고 고출력, 고연비는 물론 친환경 성능까지 실현하는 차세대 D-4S 연료분사 시스템을 채용했다.

D-4S 연료 분사 시스템은 포트 내 간접분사와 실린더 내 직접분사를 병행하는 분사시스템으로 모든 주행상황에서 최적의 연료효율과 성능을 추구하는 엔진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출력을 이전 모델의 266p보다 35ps 높여(약 13% 향상) 더욱 힘있는 주행성능과 연비향상의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토요타 시에나ⓒ한국토요타

토요타 시에나ⓒ한국토요타

8단 자동변속기는 최적의 8단 기어비 세팅을 통해 부드러우면서도 탁월한 출발가속, 저속에서의 정숙성, 중속에서의 파워풀한 드라이빙, 고속 크루징 레인지에서의 효율적인 연비를 제공한다.

저속구간을 제외한 거의 전 영역에서 락업 컨트롤이 가능해 지연현상 없는 응답성, 탁월한 가속성능 및 고효율 연비성능을 실현했다.

이외에도, 파워 백도어, 4개의 USB 충전 포트, 3존 독립 에어 컨디셔닝, 2열과 3열 썬 쉐이드 및 독서등, 전/후방 주차센서 및 후방 카메라, 한국형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편의사양이 마련돼 있다.

특히 동반석 시트쿠션 에어백까지 적용된 동급 최고 수준의 8 SRS 에어백을 비롯해 사고의 위험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인 차선이탈 경고(LDA),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CS), 오토매틱 하이빔(AHB)의 총 4가지 안전 예방 기술로 구성된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SS),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HAC), 사각지대 감지 장치(BSM) 및 후측방 경고 시스템 (RCTA)이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되는 등 높은 수준의 안전성을 갖췄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