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 반도체 전자재료 컨퍼런스 'SMC 코리아 2019' 내달 개최

  • 송고 2019.04.18 15:48
  • 수정 2019.04.18 15:48
  • 조재훈 기자 (cjh1251@ebn.co.kr)
  • url
    복사

미래 반도체 기술 혁신 앞당길 새로운 전자재료 트렌드 조망

ⓒSEMI

ⓒSEMI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는 다음달 16일 국내 최대 반도체 전자재료 컨퍼런스 'SMC 코리아 2019'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자재료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새로운 재료 개발을 위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올해 4회째를 맞았다. 지난해에는 약 400명의 업계 전문가가 참석한 바 있다.

전세계 메모리 반도체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한국 시장에서 반도체 전자재료의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반도체 기술혁신을 위한 제조공정별 신규 전자재료 개발과 품질관리의 중요성이 화두로 부각되고 있다.

이번 SMC Korea 2019는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듀폰, 아이멕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행사가 시작된다. 첫 기조연설로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는 '5나노 이후의 반도체 개발 현황'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

이후 듀폰의 '차세대 칩 기술 개발을 위한 노광공정에서의 과제'에 대한 발표가 이어지며 마지막으로 아이멕의 발표에서는 'EUV 패터닝 기술의 도전과제'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기조연설 이후 본 컨퍼런스에서는 어드밴스드 머터리얼즈(Advanced Materials), 퀄러티 컨트롤(Quality Control),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 등 3개 세션으로 나뉘어 10명의 연사가 발표할 예정이다.

행사는 에어리퀴드, 바스프, 듀폰, 인테그리스, 케이씨텍, 머크, 폴, 피엠에스, 버슘머트리얼즈, 원익 머트리얼즈 총 10개사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각 후원사들은 행사장 로비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해 컨퍼런스 참석자들과 상담 및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SMC Korea 2019의 사전등록은 다음달 10일까지며 SEMI의 회원사는 할인된 가격으로 컨퍼런스에 참여할 수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