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LG생활건강과 협업 색조 화장품 출시

  • 송고 2019.05.13 17:49
  • 수정 2019.05.13 17:49
  •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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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BGF]

[사진=BGF]

편의점 CU가 LG생활건강과 손잡고 1020세대 여성들을 타겟으로 색조 화장품 '마이웨이 블링피치(My Way BLING Peach)'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마이웨이 블링피치는 CU 전용 화장품 브랜드로, 1020세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부드럽고 화사한 메이크업 스타일에 맞춰 분홍빛 복숭아를 컨셉으로 팩트와 톤업크림, 마스카라 등 총 9종의 제품으로 구성했다.

CU는 2017년부터 에뛰드하우스, 홀리카 홀리카, 세타필, 미미박스 등 화장품 전문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편의성과 가성비를 앞세운 스킨케어, 메이크업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해왔다.

편의점이 최근 이렇게 화장품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있는 이유는 365일 24시간 높은 접근성을 앞세워 화장품의 대체 구매처로서 역할을 하며 관련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CU의 최근 5년간 화장품 매출 신장률을 살펴보면, 2017년 18.5%에 이어 지난해에도 13.8%로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편의점 화장품 시장에서는 1020세대가 전체 매출의 약 40%의 비중을 차지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10대의 경우 아직 절대적인 매출 비중은 미미하지만 2016년 2.6%, 2017년 3.1%, 2018년 3.2%의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20대 역시 2016년 32.8%, 2017년 33.4%, 2018년 34.7%로 그 비중을 늘려가고 있다.

한편 CU는 화장품 구매 채널이 부족하거나 접근성이 떨어지는 지방권 등 틈새 입지 위주로 500여 화장품 특화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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