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다, 이커머스 판매대금 선정산 전문 서비스 '노웨이트' 개시
17일 티몬 판매자 대상으로 선정산 서비스 시작
선정산 한도 업계 최고·이용 수수료 최저 수준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2019-06-17 15:23:03
▲ 펀다의 이커머스 판매대금 선정산 전문 서비스 '노웨이트' 론칭 안내 이미지.ⓒ펀다

자영업자 전문 P2P금융기업 펀다가 온라인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커머스 판매대금 선정산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펀다는 이커머스 판매대금 선정산 전문 브랜드 '노웨이트(NoWait)'를 론칭하고, 티몬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티몬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판매대금 선정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커머스 판매대금 선정산 서비스는 이커머스 판매자들이 제품의 실판매 시점과 판매 대금의 정산 시점이 일치하지 않는 이커머스 거래의 구조적인 불편을 해소하는 금융 솔루션이다. 판매자들은 노웨이트 선정산 서비스를 통해 최장 70일까지 지연되는 판매 대금의 정산 주기를 앞당겨 자금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 및 확대할 수 있다.

펀다의 선정산 서비스 노웨이트는 업계 최고 수준의 한도(판매 대금의 최대 90%)와 최저 수준의 이용 수수료(일 0.04%)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청부터 지급까지 모든 업무처리가 온라인으로 진행돼 판매자들은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대출 거래와 다르게 이용 시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노웨이트 서비스는 '티몬 스토어 파트너 센터' 페이지 내 배너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펀다는 지난해 1월 위메프 판매자 대상의 선정산 서비스 '얼리페이'를 론칭하며 선정산 시장에 진출했으며, 이후 자영업자 금융 전문성을 바탕으로 온라인 선정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펀다는 선정산 서비스 론칭 후 현재까지 2000여 건의 선정산을 진행하며 이커머스 판매자들의 자금 불균형을 해소했으며, 누적 정산 금액은 280억원에 달한다. 셀러 1인의 평균 이용 금액은 1100만원 수준이다.

박성준 펀다 대표는 "펀다는 2015년 창업 이래 3000명이 넘는 자영업자들의 자금 이슈에 귀 기울이며, 사업자들에게 필요한 자금이 적시에 제공됐을 때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노웨이트 서비스 런칭을 계기로 펀다가 집중해 온 오프라인 사업자 뿐만 아니라, 온라인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선정산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대하여 자영업자 전문 핀테크 기업의 입지를 굳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펀다는 국내 유일의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전문 핀테크 기업으로, 2015년부터 상점의 매출 데이터를 딥러닝 분석해 연 10% 수준의 중금리 신용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이커머스 판매대금 선정산 서비스를 시작하며 온라인 사업자 대상의 금융 서비스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해주세요

베스트 클릭!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