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저축은행, 인천 학익여고서 '1사1교 금융교육' 실시
사회초년생 위한 신용관리법·대출사기 피해 예방법 등 강연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2019-06-17 15:54:36
▲ 모아저축은행은 인천 미추홀구 소재 학익여자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펼쳤다.ⓒ모아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은 최근 인천 미추홀구 소재 학익여자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1사1교 금융교육은 지역의 금융회사와 학교가 결연을 맺고, 미래의 꿈나무들을 대상으로 실용적인 금융 사례 및 체험 교육 등을 통해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인식, 건전한 금융생활 습관·태도를 길러 주기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1~3학년 대상 학생 중 경제 및 금융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 직종에 대한 이해, 사회초년생을 위한 신용관리법, 실제 사례로 알아보는 대출사기 피해 예방법 등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을 담았다.

교육에 참여한 학익여고의 학생들은 "막연했던 금융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던 알찬 시간이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다양한 금융업을 이해할 수 있었고, 향후 진학 시 금융관련 직종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됐다"는 소감을 말했다.

모아저축은행은 2017년 학익여고와 1사1교 금융교육을 위한 자매결연을 맺고 이후 매년 정기적으로 방문교육, 체험교육 등 다양한 금육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내달 12일에는 학익여고 학생들을 모아저축은행 본점으로 초대해 현장 체험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해주세요

베스트 클릭!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