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에 '마약베개'가 있다고?"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2019-06-18 09:41:52
▲ [사진=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은 미디어커머스 대표기업 '블랭크코퍼레이션'과 손잡고 내달 4일까지 '바디럽(BODYLUV)'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미디어커머스란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상품을 빠르게 기획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을 활용, 짧고 재밌는 영상으로 마케팅 하는 방식이다. 최근에는 대기업부터 1인 판매자까지 미디어커머스 방식을 채택할 만큼 주목 받고 있다.

블랭크코퍼레이션이 선보인 대표적인 상품은 '마약베개', '마약매트리스', '퓨어썸샤워기', '제로더스트마스크' 등이다.

이 중 '마약베개'와 '퓨어썸샤워기'는 2017년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는 전혀 유통하거나 홍보하지 않고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 SNS 채널만을 활용해 마케팅과 판매를 진행했으며, 출시 이후 100만개 이상의 누적 판매를 기록했다.

다만 미디어커머스의 특성 상 상품을 직접 보고 경험해 보지 못하기 때문에 우수한 아이디어 상품을 직접 고객에게 알릴 수 없는 한계가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블랭크코퍼레이션과의 협업을 통해 미디어커머스가 가지고 있는 단점을 보완하고 이들의 우수한 상품을 고객들이 매장에서 직접 상품을 만지고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롯데백화점 김다은 주방·홈패션팀 치프바이어는 "트렌디한 미디어커머스와 전통성을 갖고있는 오프라인과의 콜라보를 통해 새로운 시너지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롯데백화점은 향후에도 트렌디한 상품을 가장 빠르게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해주세요

베스트 클릭!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