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오크밸리 580억에 인수…"포트폴리오 다변화"

  • 송고 2019.06.21 16:28
  • 수정 2019.06.21 16:29
  •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 url
    복사

한솔개발 유상증자 참여…지분 약 49% 580억원대 매입 결정

오크밸리 전경. ⓒHDC현대산업개발

오크밸리 전경.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21일 이사회를 열고 한솔개발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지분 약 49%를 580억원 선에 매입해 경영권을 인수하는 것을 의결했다고 공시했다.

한솔개발은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에 위치한 오크밸리 운영사다.

오크밸리는 단일 리조트로는 국내 최대 규모로 부지면적이 1135만㎡에 달하며 골프와 스키 중심의 레저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골프시설로는 회원제 골프장인 오크밸리CC(36홀), 오크힐스CC(18홀), 대중제 골프장인 오크크릭GC(9홀) 등 총 63홀을 운영 중이며 스키장 9면으로 구성된 스노우파크와 1105실 규모의 콘도도 성업 중이다.

이번 오크밸리 인수는 HDC현대산업개발의 미래 포트폴리오 다변화 전략의 일환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해 지주사 분할 이후 자체개발 사업, 인프라 개발은 물론 레저·상업시설 개발 및 임대 등 운영사업 확대에 집중하며 미래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오크밸리가 국내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리조트로 재도약할 수 있도록 기존 시설 리뉴얼에 나선다. 신규 골프코스를 신설하고 프리미엄 타운 하우스를 조성하는 등 단계적 투자를 진행하고 고객을 위한 체험 콘텐츠도 적극적으로 도입해 나갈 계획이다.

HDC그룹 관계자는 "이번 경영권 인수를 통해 HDC그룹이 운영해온 레저시설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HDC그룹이 지닌 개발역량과 다양한 콘텐츠를 융합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