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자산운용, '전문 사모투자 재간접 공모펀드' 출시

  • 송고 2019.06.27 10:08
  • 수정 2019.06.27 10:09
  • 이형선 기자 (leehy302@ebn.co.kr)
  • url
    복사

NH투자증권 전 영업점서 가입 가능

NH-Amundi자산운용 (대표이사 크리스티앙 마턴)은 국내 유수의 전문사모 헤지펀드 운용사들의 대표 펀드에 분산 투자해 시장 대비 초과 수익을 추구하는 'NH-Amundi 액티브 헤지펀드 크리에이터 펀드'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펀드는 500만원 이상이면 누구라도 가입 가능한 사모 헤지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 공모 펀드다. 이 펀드는 NH투자증권 전 영업점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기존 사모 헤지펀드는 최소 가입금액이 일정 금액 이상(1억원~5억원) 수준으로 개인 투자자들이 쉽게 접근하기는 어려운 상품이었다.

하지만 2017년 사모투자 재간접 펀드 제도 도입으로 개인 투자자들도 소액으로 사모 헤지펀드에 투자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출시되는 'NH-Amundi 액티브 헤지펀드 크리에이터 펀드'는 전문 매니저가 검증한 우수한 사모 헤지펀드를 개인 투자자들이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게 만든 상품이다.

이 펀드의 특징은 주식 롱숏, 비상장 투자, 펀더멘탈 투자 등 국내 주식 관련 전략을 쓰는 펀드에 주로 투자해 시장 대비 초과 수익을 추구한다는 점이다.

아울러 시장상황에 따른 탄력적 비중 조정 등으로 하락에 대한 위험도 방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문영식 NH-Amundi자산운용 마케팅총괄 전무(CMO)는 "'액티브 헤지펀드 크리에이터 펀드' 는 국내 주식 관련 전략의 헤지펀드에 주로 투자함으로써 절대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펀드"라고 말했다.

이어 "상대적으로 진입 문턱이 낮아진 사모투자 재간접 펀드에 소액으로 투자해 다양한 헤지펀드에 분산 투자를 하고자 하는 개인 고객들에게 좋은 상품"이라고 덧붙였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