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플랫폼 플로(FLO), PC 버전 출시…AI 기반 취향별 추천
PC 음악청취 이용률 10%…PC·모바일·NUGU·Btv '올인원 이용권' 선봬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2019-07-11 10:02:22

SK텔레콤의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PC 버전을 출시했다.

플로 PC버전은 크롬·MS엣지(Microsoft Edge)에서 이용 가능하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E)·사파리 버전도 조만간 추가될 예정이다.

플로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 김순원 뮤직서비스부문장은 11일 "모바일 스트리밍 시대지만 10% 정도 고정적 PC 이용자가 있다. 현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외에 안드로이드 오토, NUGU 스피커, Btv에서 재생을 지원한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플로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플로 PC버전은 모바일 버전 강점인 개인 맞춤형 음악 추천 기능을 PC에 그대로 옮겨왔다. 이용자의 음악 감상 내역 및 좋아요 이력을 바탕으로 AI가 분석한 취향별 음악을 추천한다.

모바일 홈 화면과 동일하게 PC 버전에서도 차트 대신 개인 맞춤형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상위에 배치했다. 그룹별 플레이리스트 관리 등 플로 모바일 버전의 편리한 기능도 그대로 이용 가능하다.

플로는 PC 버전 출시와 함께 기존 NUGU 전용 이용권을 PC 및 모바일앱, AI스피커 NUGU, Btv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이용권'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올인원 이용권은 NUGU 전용 이용권과 동일한 월 7900원(VAT별도·정기결제 기준)으로 PC버전까지 사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고객에겐 연 6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해주세요

베스트 클릭!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