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블리 각하 뜻, 소비자 의견이 안티? '부글부글'

  • 송고 2019.07.16 07:53
  • 수정 2019.07.16 08:03
  • 이준희 기자 (ljh1212@e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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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블리 임지현 SNS

ⓒ 임블리 임지현 SNS

임블리를 향한 여론의 싸늘한 시선이 이어지고 있다.

재판부가 임블리 측이 낸 '안티 계정 폐쇄' 관련, 각하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소비자기본권'을 중심으로 비난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각하란 헌법소원 자체가 적법하지 않아 위헌 여부를 깊이 따져볼 것도 없이 심리를 종결하는 처분을 뜻한다. 소비자기본권을 더 중요하게 판단했다.

앞서 임블리는 호박즙 곰팡이 사건이 불거지자 비판의 글과 이를 담은 SNS 계정들이 생겨났고 소비자들은 의견을 게재하며 소통했다.

한편 당초 임블리 기자회견을 앞두고 호박즙과 화장품 등의 제품 안전성 논란에 대한 해명이 주를 이룰 것이라고 예상했다. 하지만 실제 기자회견에서는 관련 내용 외 임지현 상무의 경영일선 퇴진 등의 내용이 언급됐다.

불만을 제기하며 돌아선 소비자를 고소하기도 했다. 일부 소비자들은 "안티가 아닌 소비자 의견", "잘못된 제품에 의견을 제시하면 안티인가", "무엇이 문제의 핵심인지 여전히 모르는 듯" 등 지적했다.

임블리 사태는 단순한 소통의 문제가 아니라 일부 경영에서의 문제점이 있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신뢰가 바닥으로 추락한 상황에서 나온 부건에프엔씨의 고소·고발 예고는 사실상 불난데 기름을 부은 격이라는 지적이다. 민심부터 달랜 후 경영 회복이 우선돼야 한다는 것이다.

누리꾼들은 "피해 본 소비자들한테 사과하겠다더니, 피해자들 모임-안티라 지칭하고 고소, 소송 중(l****)", "정작 충성도 높은 VVIP 고소라니...(m****)", "저게 왜 안티계정이지? 피해사례 제보 받아서 올리고 더이상 피해자 안나오게 하는 곳인데(a****)" 등 씁쓸한 반응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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