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테오 "앱 인스톨로 모바일 소비자에 맞춤형 앱 광고 제공"

  • 송고 2019.07.16 15:44
  • 수정 2019.07.16 15:44
  • 이경은 기자 (veritas@e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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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신러닝 기반 광고 솔루션 '크리테오 앱 인스톨' 국내 출시

"소비자 구매여정 전반 분석·타게팅으로 기대수익 증대 도모"

Theodoric Leung 시니어 디텍터가 16일 열린 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크리테오코리아

Theodoric Leung 시니어 디텍터가 16일 열린 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크리테오코리아


크리테오가 신규 이용자 확보를 위한 모바일 앱 광고 솔루션 '크리테오 앱 인스톨'(Criteo App Install)로 소비자 맞춤형 앱 광고에 박차를 가한다.

크리테오는 16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본사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크리테오 앱 인스톨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크리테오 앱 인스톨은 특정 상품 및 브랜드에 관심있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적절한 앱 광고를 보여주는 모바일 풀스택 솔루션이다.

앱 인스톨은 크리테오가 가진 월 19억 명 이상의 방대한 고객 데이터를 머신러닝 기술과 예측 최적화 시스템을 바탕으로 분석한 다음, 잠재 소비자에게 앱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이다. 이 광고는 크리테오의 광범위한 제휴매체사 네트워크 채널에 송출되며 부정 광고에 따른 허위 트래픽을 방지해 마케터에게 고품질 트래픽을 제공한다.

고민호 크리테오코리아 대표는 "크리테오는 이번 앱 인스톨 출시를 계기로 모바일 소비자 구매 여정 전반을 아우르는 모바일 풀 퍼널(full-funnel) 마케팅 솔루션을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크리테오 앱 리인게이지먼트(Criteo App Re-engagement), 앱 리타게팅(App Retargeting)에 이어 앱 인스톨까지 출시하면서, 앱 휴면 고객 활성화와 기존 고객 재방문, 신규 잠재고객 발굴 및 유입까지 전방위에서 퍼포먼스를 달성할 것"이라며 "이는 마케터에게 더 높은 사용자당 기대 수익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크리테오 앱 솔루션의 성과는 터키 프리미엄 온라인 패션 리테일러 베이멘(Beymen) 사례로 이미 검증됐다"고 강조했다.

베이멘은 적합한 타겟 소비자들에게 자사 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고 이들이 앱을 통해 자주 쇼핑할 수 있길 원했다. 크리테오는 앱 설치 확대를 위해 앱 인스톨 솔루션을 적용하고 전환 캠페인을 통해 앱 이용자들이 지속적으로 베이멘 앱을 이용하도록 지원했다. 결과적으로 베이멘은 모든 유료 설치 채널 평균 대비 2배, 차상위 채널 대비 10% 높은 사용자당 기대 수익(LTV)을 거둘 수 있었다.

고 대표는 "모바일 퍼스트 시대에 인지도 제고를 위한 앱 광고 효용을 제대로 누리려면 같은 상품이라 하더라도 소비자가 구매 여정 어디에 있는지에 따라 접근을 달리 해야 한다"며 "크리테오가 이번에 선보이는 앱 인스톨을 비롯해, 앱 리인게이지먼트, 앱 리타게팅 솔루션들은 소비자 구매 여정 전 영역에 걸쳐 전략적인 분석과 타게팅이 가능한 만큼,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전략적 파트너이자 마케팅 툴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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