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능률협회 선정 '국산 판매 서비스' 7년 연속 1위

  • 송고 2019.07.18 11:01
  • 수정 2019.07.18 11:02
  • 권녕찬 기자 (kwoness@e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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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터리 쇼핑' 방식 조사

A/S 부문도 최초 1위 달성

상패를 들고 있는 한국지엠 카허 카젬 사장(오른쪽)과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Cesar Toledo) 부사장을 향해 한국지엠 임직원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관계자들이 박수치며 축하하고 있다. ⓒ한국지엠

상패를 들고 있는 한국지엠 카허 카젬 사장(오른쪽)과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Cesar Toledo) 부사장을 향해 한국지엠 임직원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관계자들이 박수치며 축하하고 있다. ⓒ한국지엠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2019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쉐보레(Chevrolet)가 국산차 판매점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7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AS 부문에서도 최초로 1위를 달성해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쉐보레 브랜드의 가치를 증명했다고 한국지엠은 설명했다.

KSQI는 판매점 영업직원 및 AS 관련 직원들의 고객 응대 서비스 수준을 객관적으로 나타내는 지표로 평가받는다.

쉐보레는 그동안 판매점 영업직원의 우수한 고객 응대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아 2013년부터 최우수 기업으로 인정받아 왔으며, 올해 최초로 AS부문에서도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전날 인천 부평 본사에서는 카허 카젬(Kaher Kazem) 사장과 영업·서비스·마케팅 총괄 시저 톨레도(Cesar Toledo) 부사장을 비롯해 회사 임직원 및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수상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톨레도 부사장은 "쉐보레가 공신력 있는 고객 서비스 품질 조사의 판매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 및 서비스 부문에서도 동반 1위를 달성하게 된 것은 매우 자랑스러운 성과"라며 "쉐보레는 모든 것에 있어 고객을 최우선으로 여겨 최고 품질과 서비스로 업계 최고의 고객 만족도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5월까지 총 31개 산업 109개의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미스터리 쇼핑(mystery shopping: 서비스 평가단이 일반 고객으로 가장해 매장에 방문, 판매서비스 수준을 평가)' 방식으로 조사됐다.

쉐보레는 맞이인사, 친절성, 경청태도, 업무지식, 설명능력, 시설환경 관리 등 11개 평가 항목에서 판매점 및 AS 부문에서 각각 총 96점과 92점을 획득해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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