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크리에이터 시대 개막… 'KT 5G 액티비티' 양양서 첫 선

  • 송고 2019.08.11 09:00
  • 수정 2019.08.09 17:04
  •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 url
    복사

양양 '서피비치'서 5G 실감형 미디어 접목 레저·익스트림 행사

전국 5G 액티비티 제휴숍 추진…짚라인, 루지 등에 5G 적용

강원도 양양군 서피비치에서 진행되는 KT 5G 비치 페스티벌 SWAG에 방문한 관람객들이 5G 액티비티를 즐기고 있다.ⓒKT

강원도 양양군 서피비치에서 진행되는 KT 5G 비치 페스티벌 SWAG에 방문한 관람객들이 5G 액티비티를 즐기고 있다.ⓒKT

KT는 9~18일 10일간 강원도 양양군 서피비치에서 'KT 5G 비치 페스티벌 SWAG(스웩)'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5G 액티비티란 일상에서 레저 및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며 보다 역동적인 모습을 실감형 서비스로 생생하게 볼 수 있도록 5G 기술을 적용한 KT의 5G 차별화 체험 프로그램이다.

'KT 5G 비치 페스티벌 SWAG'을 통해 첫 선을 보인 5G 액티비티는 서핑과 제트서핑, 짚라인이다. 제트서핑과 짚라인을 이용하는 고객은 '리얼360 넥밴드'와 '싱크뷰(Sync view)'를 통해 360도로 바다 및 해변의 전경과 본인의 1인칭 시점을 영상으로 볼 수 있다.

또 서핑을 하는 서퍼들은 멀티 카메라인 '포지션뷰(Position view)'를 통해 자신의 서핑 장면을 여러 각도에서 촬영해 볼 수 있다.

KT는 다음달부터 전국 각지에 있는 스포츠숍과 제휴해 '5G 액티비티 제휴숍'을 오픈할 계획이다.

경기도 가평 짚라인, 인천 강화도 루지를 시작으로 연내 ATV, 패러글라이딩, 알파인코스터, 카트라이딩 등 다양한 종목으로 확대 적용한다. KT 5G 고객은 전국 5G 액티비티 제휴숍에서 5G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KT는 5G 액티비티를 산악 마라톤 대회, 스포츠 클라이밍 대회, 2019 마블런 등 역동적인 5G 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이벤트와 제휴할 계획이다. 액티비티 강습 영상 제공, 리얼 360 라이브 방송, 고객 체험 영상 업로드 등이 가능한 '5G 액티비티 유튜브 Live' 채널도 오픈한다.

김원경 KT 마케팅부문 GiGA사업본부 전무는 "자신만의 특별한 체험을 소비하고 공유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해 5G 만의 특화된 서비스로서 5G 액티비티를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전국 5G 액티비티 체험공간을 확대해 더욱 실감나고 역동적인 5G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