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과학관, 세계 양서·파충류 특별전 개최

  • 송고 2019.08.14 18:34
  • 수정 2019.08.14 18:35
  •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 url
    복사

국립과천과학관이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한국양서파충류협회 및 전문기업과 공동으로 ‘양서·파충류 특별전’을 개최한다ⓒ국립과천과학관

국립과천과학관이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한국양서파충류협회 및 전문기업과 공동으로 ‘양서·파충류 특별전’을 개최한다ⓒ국립과천과학관

국립과천과학관은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한국양서파충류협회 및 전문기업과 공동으로 ‘양서·파충류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전시회는 수입업체 임대 및 한국양서파충류협회와 전문기업의 무상협찬으로 파충류와 양서류 60여 종 200여 마리가 전시된다. 정부의 허가를 받아야만 수입할 수 있는 멸종위기종도 30여종 전시된다.

특히 세계적인 희귀 이구아나인 ‘렛서 안틸리안 이구아나’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카리브해의 남부, 안틸레스 제도에서만 서식하는 소형 이구아나 종으로, 긴 꼬리를 사용해 나무를 타는 도마뱀이다. 밀렵과 서식지 파괴로 개체수가 급감해 현재 CITES(멸종위기에 처한 야생동식물 국제거래에 관한 협약) Ⅱ급에 등재돼 있다.

다양한 환경에서 서식하는 희귀한 거북이들도 전시된다. 초식을 하는 육지거북과 껍데기에 완전히 숨어 적의 위협으로부터 자신을 방어하는 골든코인상자거북,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기수지역에 서식하는 수생거북까지 다양한 거북이들을 만나볼 수 있다.

파충류, 양서류들이 먹이를 먹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관찰 공간도 운영한다. 전문 사육사의 해설도 함께 진행된다. 관람객들은 동물들이 어떻게 먹이를 먹는지, 어떤 과정으로 소화시키는지 자세히 보고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주말에는 한국양서파충류협회 홍보대사인 가수 아웃사이더와 전문가들의 양서·파충류에 관한 특별강연도 진행된다.

배재웅 국립과천과학관 관장은 “최근 들어 파충류에 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 전시회를 개최했다”며 “여러 종류의 외국 양서·파충류들을 보면서 생명의 다양성과 신비감, 생태계 보존의 중요성을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별전 관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