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 육군부대 문화컴플렉스에 스토브 VR 플랫폼 공급

  • 송고 2019.08.21 08:54
  • 수정 2019.08.21 08:56
  •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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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군 부대 문화컴플렉스에 스토브 VR 플랫폼이 공급된다ⓒ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육군 부대 문화컴플렉스에 스토브 VR 플랫폼이 공급된다ⓒ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경기도 양주 소재 육군 부대 내에 장병들이 VR 게임 등 여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문화컴플렉스’ 운영에 들어 갔다고 21일 밝혔다.

문화컴플렉스는 국군 장병들의 전투력 향상과 여가 문화 활성화를 위한 휴게 공간으로, 국방부가 추진하고 있는 복지정책 중 하나다. VR 콘텐츠 및 통신 기술에 사업 역량을 갖춘 스토브, KT, 케이프렌즈, 실감 등 4개사가 경기도 양주 소재 육군 부대 문화컴플렉스 구축 및 운영 사업자로 선정됐다.

스토브는 문화컴플렉스에 VR 게임 플랫폼 ‘스토브(STOVE) VR’을 공급하고, 서비스 운영 및 콘텐츠 업데이트 등을 담당한다. 문화컴플렉스에는 VR 게임룸 이외에도 다트 게임장, 카페, 노래방, 야외 버스킹 시설 등 다양한 휴게 시설이 제공된다.

한편 스토브는 올해 2월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서비스 스토브 VR을 정식 론칭했다. 개발사와 저작권 계약 및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용심의를 거친 80여종 이상의 VR 콘텐츠를 합법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운영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매장 관리 프로그램 및 자체 제작한 게임별 튜토리얼 영상 등을 제공해 VR 매장 사업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회사 측은 "차별화 포인트를 통해 VR 플러스, 캠프 VR, 브라이트, CJ헬로, 콩VR 등 다양한 메이저 VR 매장 사업자들과 서비스 계약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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