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투자운용 "'키움코리아에이스 주식형 펀드' 장단기 수익률 최상위"

  • 송고 2019.08.22 17:48
  • 수정 2019.08.22 17:51
  • 이형선 기자 (leehy302@ebn.co.kr)
  • url
    복사

펀드 5년 수익률 20.1%…"동일한 유형 펀드와 비교 시 약 30.2% 초과 달성"

키움투자자산운용은 22일 '키움 코리아에이스 주식형 펀드'가 국내 주식형펀드 자금이 유출되고 있는 과정에서도 지속적인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규모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펀드닥터 제로인에 따르면 코리아에이스펀드 수익률은 Ae클래스 기준 5년 20.1%(%순위 3위)로 최상위권 성적을 기록하는 중이다.

같은 기간 동일한 유형의 펀드들과 비교하면 약 30.2% 초과 달성한 것으로 장기간 동안 안정적인 수익달성이 투자자들의 큰 호응을 얻는 비결이라고 볼 수 있다.

'키움 코리아에이스펀드'는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대형우량주 및 업종 대표주(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수출기업, 탁월한 시장지배력을 갖고 있는 내수주 등)가 주요 투자대상이며, 높은 제품경쟁력 또는 기술력을 지닌 히든챔피언을 발굴해 일부 투자하고 있다.

또한 투자종목은 매니저와 내부리서치 결과를 바탕으로 저평가된 종목을 발굴해 투자하고 있고, 역발상 전략을 가미해 시장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한다.

박세중 키움투자자산운용 주식운용2팀 팀장은 "운용하는 입장에서는 변동성이 큰 현재의 상황은 대응하기 어려운 국면이지만 장기 투자 관점에서는 오히려 저평가된 우량 기업을 싼 가격에 살수 있는 좋은 투자기회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이어 "장기 성과가 우수하고 안정적인 펀드이다 보니 특히 최근 급락 이후 기관 투자자들이 비슷한 운용 전략의 위탁 펀드 요청도 많이 늘어났다"며 "향후 한국 증시의 추가 상승여력이 충분하다는 판단아래 하반기 키움 코리아에이스펀드의 성과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키움투자자산운용 주식운용팀의 성장주 대표 펀드인 키움코리아에이스펀드는 전략운용팀의 가치주 대표펀드인 키움장기코어밸류와 함께 키움자산의 대표 주식형 펀드다. 이 펀드는 연금 클래스도 있어 개인연금과 퇴직연금에 대한 투자도 가능하다.

연금전용 클래스에 투자하면 연금저축펀드와 마찬가지로 세액공제 등 각종 혜택 활용이 가능하여 적극적인 적립식 투자수단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다만 이 펀드는 글로벌 증시 성장과 그에 따른 핵심 경쟁력을 지닌 종목과 각 업종별 대표기업들에 투자해 높은 수익을 추구하기 때문에 시장 성장에 따라 고수익을 원하는 투자자에게 알맞은 펀드다.

선취판매수수료가 없는 C클래스 기준 이 펀드의 보수는 총 2.19%(운용 0.66%, 판매 1.50%, 기타 0.03%) 이며, 선취판매수수료가 있는 A클래스 기준 이 펀드의 보수는 총 1.46%(운용 0.66%, 판매 0.77%, 기타 0.03%)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