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페이오니아와 수출기업 지원 나서

  • 송고 2019.08.26 12:53
  • 수정 2019.08.26 12:53
  • 신주식 기자 (winean@e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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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온라인마켓 수출대금 정산·지급 업무협약' 체결

페이오니아와 '글로벌 온라인 마켓 수출대금 정산·지급 업무협약'을 체결한 신덕순 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사진 왼쪽)가 이얄 몰도반(Eyal Moldoval) 페이오니아 수석부사장(사진 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국민은행

페이오니아와 '글로벌 온라인 마켓 수출대금 정산·지급 업무협약'을 체결한 신덕순 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사진 왼쪽)가 이얄 몰도반(Eyal Moldoval) 페이오니아 수석부사장(사진 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글로벌 대금 수취 통합 금융솔루션 기업인 페이오니아와 '글로벌 온라인 마켓 수출대금 정산·지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아마존 등 해외 유수 온라인마켓을 통해 글로벌 전자상거래시장에서 활동 중이거나 진출을 준비 중인 수출기업 지원을 위해 상호협력하게 된다.

국민은행은 협약 체결과 함께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 진출한 수출기업들이 더욱 저렴하고 편리하게 매출대금을 국내에서 수취할 수 있는 'KB 글로벌 셀러 우대서비스'를 출시했다.

서비스 가입은 페이오니아 회원고객 입증서류와 함께 인근 영업점에서 가능하며 가입 고객에게는 해외송금 국내 수취 수수료(해외타발송금수수료) 면제, 외화입출금통장으로 수령한 판매대금을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에서 원화계좌로 환전시 최대 80% 환율우대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국민은행은 페이오니아와 함께 새로운 수출활로를 찾고 있는 국내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진출을 위한 판매전략, 통관·관세 정보, 외화자금 관리방법 등 실속 있는 정보로 구성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높은 인지도의 페이오니아와 함께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에 활기를 불어넣겠다"며 "앞으로도 국내 수출기업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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