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라이프케어 '소방관용 공기호흡기' 조달청 우수조달물품 지정
이경은 기자 (veritas@ebn.co.kr)
2019-08-30 12:00:01
국내 대표 안전장비기업인 한컴라이프케어는 자사의 '소방관용 공기호흡기(SCA 10)'가 조달청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됐다고 30일 발표했다.

조달청의 '우수조달물품 지정 제도'는 기술·품질이 뛰어난 제품을 지정해 국가계약법령에 따라 수의계약을 통한 수요 기관 대상 우선 공급, 해외조달시장 진출 시 조달청 지원 등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써, 조달 물자의 품질 향상 및 중소, 벤처기업의 판로 지원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날 서울지방조달청에서 개최된 '우수제품 지정증서 수여식'에서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한컴라이프케어의SCA 10'은, ICT 융복합 기반의 공기호흡기로 한컴그룹이 보유한 첨단 SW기술력을 적용해 소방관의 안전 확보에 최우선을 둔 제품이다. 작년 소방산업안전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SCA 10은 전자식 압력게이지와 전방표시장치를 통해 공기 잔량과 주변온도 등 다양한 정보를 소방관에게 직접적으로 전달할 수 있으며, 통신모듈을 안면 마스크에 내장해 마스크를 벗지 않고도 근거리 및 원거리 통신이 가능하다.

특히, 공기 잔량이 25% 이하인 경우, 점멸등과 경고음, 진동 등을 통해 소방관이 시각과 청각, 촉각으로 동시에 인지할 수 있어 구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을 방지할 수 있다.

이날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우준석 한컴라이프케어 대표이사는 "SCA 10은 한컴라이프케어가 축적해온 안전장비 노하우와 한컴그룹의 ICT 기술을 결합한 첨단소방안전장비"라며 "앞으로도 재난 현장에서 고생하는 소방관의 안전을 확보하고, 구조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술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해주세요

베스트 클릭!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