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라이프케어 '소방관용 공기호흡기' 조달청 우수조달물품 지정

  • 송고 2019.08.30 12:00
  • 수정 2019.08.30 10:13
  • 이경은 기자 (veritas@ebn.co.kr)
  • url
    복사

국내 대표 안전장비기업인 한컴라이프케어는 자사의 '소방관용 공기호흡기(SCA 10)'가 조달청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됐다고 30일 발표했다.

조달청의 '우수조달물품 지정 제도'는 기술·품질이 뛰어난 제품을 지정해 국가계약법령에 따라 수의계약을 통한 수요 기관 대상 우선 공급, 해외조달시장 진출 시 조달청 지원 등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써, 조달 물자의 품질 향상 및 중소, 벤처기업의 판로 지원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날 서울지방조달청에서 개최된 '우수제품 지정증서 수여식'에서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한컴라이프케어의SCA 10'은, ICT 융복합 기반의 공기호흡기로 한컴그룹이 보유한 첨단 SW기술력을 적용해 소방관의 안전 확보에 최우선을 둔 제품이다. 작년 소방산업안전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SCA 10은 전자식 압력게이지와 전방표시장치를 통해 공기 잔량과 주변온도 등 다양한 정보를 소방관에게 직접적으로 전달할 수 있으며, 통신모듈을 안면 마스크에 내장해 마스크를 벗지 않고도 근거리 및 원거리 통신이 가능하다.

특히, 공기 잔량이 25% 이하인 경우, 점멸등과 경고음, 진동 등을 통해 소방관이 시각과 청각, 촉각으로 동시에 인지할 수 있어 구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을 방지할 수 있다.

이날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우준석 한컴라이프케어 대표이사는 "SCA 10은 한컴라이프케어가 축적해온 안전장비 노하우와 한컴그룹의 ICT 기술을 결합한 첨단소방안전장비"라며 "앞으로도 재난 현장에서 고생하는 소방관의 안전을 확보하고, 구조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술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