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벅스봇 이그니션' 완구 판매 돌풍

  • 송고 2019.09.25 09:11
  • 수정 2019.09.25 09:11
  • 윤병효 기자 (ybh4016@ebn.co.kr)
  • url
    복사

동시간대 시청률 1위

벅스봇 베이직 듀얼배틀 플레이세트.

벅스봇 베이직 듀얼배틀 플레이세트.

CJ ENM은 칵테일미디어와 공동 기획한 곤충 메카 배틀 애니메이션 '벅스봇 이그니션'이 동시간대 시청률 1위에 이어 완구 판매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완구 판매처인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에 따르면 9월 남아 완구 인기상품 순위에 ▲벅스봇 베이직 듀얼배틀 플레이세트(1위)와 ▲벅스봇 베이직 배틀 카로스(5위)가 올랐으며, 홈플러스의 경우 ▲벅스봇 베이직 배틀 10종이 9월 남아 완구 인기상품 2위를 차지했다.

기존 남아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팽이, 공룡 완구를 넘어서는 판매 강세다. 특히 이달은 추석연휴가 있었던 만큼, 자녀나 조카 선물로 벅스봇 이그니션이 인기를 끌었다.

벅스봇 이그니션은 지난 7월 9일 애니메이션이 첫 방영된 이래 네이버 RC/작동완구 분야 인기 쇼핑 검색어 5위권 안에 꾸준히 랭크되며 판매가 증가하더니, 기세를 몰아 지난 8월 지마켓에서는 ▲벅스봇 이그니션 듀얼배틀 11종이 작동완구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 같은 벅스봇 이그니션의 인기 비결은 ‘곤충’과 ‘배틀’이라는 키워드에 있다.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등 남자 아이들이 열광하는 곤충의 모습을 한 장난감인데다, 뒤집거나 밀어내는 쉽고 단순한 승부 방식으로 별도 아레나 없이 언제 어디서든 친구들과 배틀 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인기상승의 주된 요인으로 꼽힌다.

CJ ENM과 칵테일미디어가 공동 기획한 곤충 메카 배틀 애니메이션 ‘벅스봇 이그니션’은 지난 9월 23일 총 13화로 구성된 파트1을 종료 후 잠시 휴지기를 가진 뒤, 오는 10월 14일부터 파트2를 방영 예정이다. 벅스봇 이그니션은 전국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와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