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협회, 경기도 소방특별조사요원 전문화 교육

  • 입력 2019.09.27 15:39
  • 수정 2019.09.27 15:39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파주서 강태호 소방장 등 3명, 소방시설 점검능력 경연대회 1등 경기도지사상

한국화재보험협회 소방시설 점검능력 전문화 교육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화재보험협회한국화재보험협회 소방시설 점검능력 전문화 교육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화재보험협회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이윤배)는 부설 방재시험연구원에서 경기도북부 소방재난본부 소속 소방특별조사요원 22명을 대상으로 9월 23일부터 3일간 소방시설 점검능력 전문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특별조사요원들의 소방시설 점검능력 향상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수계소화설비 등 소화설비의 이론과 실습교육으로 진행됐다. 또한 3일차에는 경기북부 11개 소방서를 대표하는 특별조사요원들이 소방시설 점검능력 경연대회를 펼쳤으며, 1등을 차지한 파주소방서 강태호 소방장 등 3명에게는 경기도지사 상이 수여됐다.

화재보험협회 관계자는 "협회는 지난 2009년부터 경기도, 서울시 등 지자체 소방공무원의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해 왔다"며 "협회의 방재기술 교육 서비스가 소방공무원의 전문성 향상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재보험협회는 1973년 '화재보험법'에 따라 설립된 손해보험 위험관리 전문기관이다. 화재 등 각종 재해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전국의 중대형 건물인 특수건물의 화재안전점검, 방재기술 교육 및 시험연구, 안전문화 개선을 위한 교육홍보 등의 업무를 하고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