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11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 송고 2019.10.04 11:21
  • 수정 2019.10.04 11:21
  • 권녕찬 기자 (kwoness@ebn.co.kr)
  • url
    복사

한국표준협회 주관 종합 평가서

사용품질지수·감성품질지수 모두 우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왼쪽부터 한국타이어 품질부문 고객품질보증담당 강승현 상무,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왼쪽부터 한국타이어 품질부문 고객품질보증담당 강승현 상무,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한국품질만족지수 평가에서 성능과 신뢰도, 안전 등의 '사용품질지수'와 이미지, 인지도, 신규성 등 '감성품질지수' 모두에서 우수한 성적을 획득해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또 평가에 참여한 소비자와 전문가 그룹 모두로부터도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 평가는 해당 기업 제품을 최근 2년 이내에 구입해 6개월 이상 사용하고 있는 자가운전자로 구성된 소비자 그룹과 6개월 이상 해당 제품을 유통 중인 판매상으로 구성된 전문가 그룹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브랜드 파워 증대를 위해 적극 투자한 한국타이어는 11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해 한국품질경영학회와 공동 실시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품질 우수성을 사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분야 전문가를 대상으로 평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