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전문기업 이연에프엔씨는 정보연 대표가 이마트24 본사에서 '프랜차이즈의 성공 비결'을 주제로 강의를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이마트24 정기 강연에 초청을 받아 이뤄졌다. 이연에프엔씨는 선진적인 가맹 관리와 운영 노하우를 이마트24 임직원들에게 공유했다.
정 대표는 경쟁력을 갖춘 본사가 되기 위해선 "창업 본부와 운영 본부에서 상권분석 및 예상 매출·위기관리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점주들이 직접 본사를 평가할 수 있는 설문조사 진행·점주 및 고객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웹공간을 운영해, 슈퍼바이저가 가맹점 상황에 대해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점주는 본사 지시가 아닌 자기 의지와 계획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점주들 스스로 품질, 서비스·청결(QSC) 점검표를 작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점주들과 대화하고 계획적인 경영을 한다면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될 수 있다"라며 강의를 마무리 했다.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우리 운영 노하우를 알려준 것에 대해 매우 뜻 깊은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이연에프엔씨는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을 위해 도움이 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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