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대학생 선호 치킨 브랜드 1위 선정

  • 송고 2019.11.06 16:54
  • 수정 2019.11.06 16:54
  •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 url
    복사

bhc치킨이 대학생이 뽑은 ‘2019 올해의 핫 브랜드’ 치킨 부문에서 1위로 올라섰다.

bhc치킨은 캠퍼스잡앤조이가 주관한 대학생 대상 설문조사에서 응답자 중 32%가 가장 선호하는 치킨 브랜드로 뽑혀 1위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2019 올해의 핫 브랜드’ 설문조사는 전국 대학생 1000명(남녀 각 500명)을 대상으로 대학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근접해있는 취업·알바 포털 사이트를 비롯해 쇼핑·여행·패션·주류·여가 등 25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이는 지난 2015년 조사보다 22.8%나 오른 수치다. 이번 1위 선정은 뿌링클, 맛초킹, 마라칸 등 꾸준하게 젊은 층이 선호하는 다양한 치킨을 선보였던 게 주효했다.

또 bhc치킨만의 제품개발 전략과 투명경영을 기반으로 한 상생경영, BSR을 통한 나눔 경영이 영향을 준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bhc치킨은 다양한 고객 니즈 충족과 가맹점 매출의 극대화를 위해 해마다 2개 이상의 신제품을 선보이며 주 타킷층인 2030 세대를 적극 공략했다.

특히 뿌링클은 출시 후 누적 판매량이 3400만 개를 돌파하는 등 현재까지도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최근에는 지중해의 맛을 재해석한 색다른 맛으로 인해 간식을 뛰어넘는 하나의 요리로 평가받고 있는 ‘블랙올리브’를 선보여 또 다른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bhc치킨은 뿌링클 등 신메뉴들의 성공에 힘입어 2014년 850여 개였던 매장수가 현재 1450여 개로 증가하였으며 매출 또한 2014년 처음으로 1000억 원 돌파를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2376억 원의 매출을 보이는 눈부신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와 같은 bhc치킨의 성장에는 투명경영을 기반으로 상생경영과 나눔 경영의 철학이 담겨 있다.

bhc치킨은 가맹점과의 상생과 소통 강화를 위해 전국 가맹점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열어 현장의 어려움과 고충에 귀 기울이는 한편 회사의 발전방향과 비전 등을 설명하여 가맹점주에게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또 bhc치킨은 고객 신뢰도를 더욱더 높이기 위해 올 들어 더욱 철저한 가맹점 관리를 시작했다.

그 일환으로 지난 1월 품질관리 담당 부서인 'QCS(Quality, Cleanness, Service)'팀의 인력을 증원해 가맹점의 운영 실태를 파악하고 개선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가맹본부가 고객 불만을 접수하는 콜센터를 아웃소싱을 통하지 않고 직접 운영해 고객의 요청사항을 듣고 품질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들에게 깨끗하고 맛있는 치킨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나눔경영에도 bhc치킨은 적극적이다. bhc치킨의 사회공헌활동인 'BSR(bhc+CSR)'의 일환인 ‘해바라기 봉사단’은 우리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곳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bhc 히어로’를 선정, 우리 사회에 귀감이 될 수 있는 선행과 의로운 일을 한 시민을 찾아 이들의 정신을 기리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그동안 변치 않는 사랑과 관심을 보여준 고객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었다"며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