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 쉐보레 콜로라도, 여가族 당신은 이 차가 끌린다

  • 송고 2019.11.23 08:26
  • 수정 2019.11.23 09:46
  • 권녕찬 기자 (kwoness@ebn.co.kr)
  • url
    복사

우람한 덩치에 거침없는 성능·곳곳의 맞춤 사양까지

3040 아웃도어족 홀리는 '정통' 픽업트럭

콜로라도 ⓒ쉐보레

콜로라도 ⓒ쉐보레

아웃도어, 레저, 캠핑, 액티비티. 이 같은 활동을 즐겨하는 여가족(族)들은 분명 이 차에 끌릴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최근 국내 본격 인도되기 시작한 쉐보레 콜로라도(Colorado) 얘기다.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해지고 저녁이 있는 삶을 추구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여가활동에 적합한 차량에 대한 선호도 또한 높아지고 있다.

최근 경험해본 쉐보레 중형 픽업트럭 콜로라도는 이 같은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차량이었다. 우람한 덩치에 거침없는 질주, 곳곳의 아웃도어 맞춤사양에다 이외의 승차감까지.

콜로라도는 캠핑이나 낚시, 서핑 등 각종 액티비티를 선호하는 3040 세대들을 홀릴 만한 매력을 두루 갖추고 있었다.

외부 곳곳에 마련된 픽업트럭 맞춤 사양. ⓒEBN

외부 곳곳에 마련된 픽업트럭 맞춤 사양. ⓒEBN

가장 인상적이었던 건 '정통' 픽업트럭답게 외부 곳곳에 픽업 감성이 자리 잡고 있었다는 점이다. 우선 콜로라도 뒷 범퍼 구석에 계단 역할을 하는 깊은 홈이 있는데 이러한 코너 스텝은 적재함을 오르고 내릴 때 매우 유용했다.

적재함 뒷 유리에는 어느 정도 열고 닫을 수 있는 리어 슬라이딩 윈도가 있고 그 위에는 적재함을 밝히는 카고 램프도 있어 아웃도어 감성을 자극했다.

또 테일게이트를 부드럽게 열고 닫을 수 있도록 설계돼 불편함을 주지 않았고 배기구가 측면으로 빠져 있는 점도 눈길을 끌었다. 배기구가 옆으로 빠진 이유는 트레일러나 카라반을 견인할 때 배기가스가 뒤쪽으로 가는 걸 막기 위함이다.

아울러 콜로라도의 적재함 바닥은 특수 코팅돼 있어 스크래치 등을 보호하도록 설계돼 있는 등 차량 곳곳에 디테일한 픽업 감성이 도사리고 있었다. 이러한 맞춤 사양들은 콜로라도의 비교 대상 모델인 쌍용 렉스턴 스포츠엔 기본 적용돼 있지 않다.

콜로라도 ⓒ쉐보레

콜로라도 ⓒ쉐보레

콜로라도는 6기통 3.6리터 가솔린 심장을 달고 최대출력 312마력, 최대토크 38.0kg.m의 힘을 낸다. 시승 당시 공도 주행은 못했고 오프로드 주행을 했는데 콜로라도는 어떤 지면 상태나 거친 환경에도 안정적으로 내달렸다.

경사가 심한 험로나 80cm에 달하는 물웅덩이, 자갈밭과 범피 구간 등 여러 가지 혹독한 환경이 주어졌지만 4륜 모드를 갖춘 콜로라도는 거침없이 헤쳐 나갔다.

오프로드 주행 내내 균형 잡힌 안정감이 느껴져 굉장히 인상적으로 다가왔다. 튼튼한 프레임 보디 타입의 하체와 20cm가 넘은 최저 지상고, 거대한 휠하우스 덕에 웬만한 노면 충격은 다 튕겨냈다.

콜로라도 ⓒ쉐보레

콜로라도 ⓒ쉐보레

콜로라도의 견인력은 3175kg에 달하며 적재용량은 400kg다. 적재량 400kg가 다소 적다고 느낄 수도 있는데 이는 단순히 최대한 실어서 나타나는 '거품' 적재량이 아닌 400kg까지 실어도 상당한 퍼포먼스를 낼 수 있는 최적화된 적재량이다.

콜로라도는 투박하고 인테리어 감성은 떨어지지만, 아웃도어족을 위한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 같다. 거칠고 야생마 같은 차에 어설픈 고급스러움은 오히려 차를 망가뜨릴 지도 모른다.

콜로라도 ⓒ쉐보레

콜로라도 ⓒ쉐보레

콜로라도 구매자들은 콜로라도를 데일리카보다 세컨드카로 사용하며 레저 생활을 즐기는 아웃도어 족이 대다수다. 앞으로도 콜로라도는 생계형 자영업자보다 이들이 주 고객층이 될 것이다.

콜로라도는 가솔린 단일 모델로 총 3개 트림으로 구성됐다. 판매가격은 각각 △EXTREME 3855만원, △EXTREME 4WD 4135만원, △EXTREME-X 4265만원이다.

연비나 효율성 측면에서 콜로라도 디젤 모델을 선호하는 수요도 상당한 것으로 보인다. 다만 한국지엠은 콜로라도 디젤 도입 계획은 없다고 재차 밝혔다.

콜로라도 실내 ⓒ쉐보레

콜로라도 실내 ⓒ쉐보레

콜로라도 제원 ⓒ쉐보레

콜로라도 제원 ⓒ쉐보레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