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겨울철 홈트 인기…'핏데이' 이용자수 증가

  • 송고 2019.11.25 09:14
  • 수정 2019.11.25 09:14
  •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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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트앤핏데이 이미지ⓒ한빛소프트

홈트앤핏데이 이미지ⓒ한빛소프트

본격적인 겨울철에 접어들면서 '홈트족' 이용자들이 늘고 있다.

한빛소프트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SK브로드밴드 Btv를 통해 서비스 중인 홈 트레이닝 앱 '핏데이' 신규 이용자수가 전주 대비 8%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핏데이 하루 이용자수의 25%가 신규 유저다. 최근 1주일 간 한 번이라도 이용한 핏데이 활성 이용자수는 1만2000명이다. 성별로는 여성이 76.5%, 남성이 23.5%를 기록했다. 여성 유저 중에서는 35~44세(31.2%)와 25~34세(30.7%)의 비율이 높았다. 남성 유저의 경우는 25~34세 비율이 31.8%, 35~44세 비율이 30.5% 나타났다.

핏데이는 근력 훈련에 초점이 맞춰진 운동 앱이다. 별도의 도구나 비용 없이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매일 7분 운동’ 코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풀 보이스 트레이닝 기능을 제공해 개인 트레이너를 옆에 두고 운동하는 것 같은 효과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스케줄표, 칼로리 소모 계산 기능, 개인 운동 기록 등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목표 체중 감량을 달성할 때까지 관리할 수 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최근 한 달 간의 활성 설치수가 5만회에 달하고 있는데, 이는 날이 추워지면서 바깥 활동 보다는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찾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며 "핏데이는 비싼 운동기구를 구입하거나 수강료를 들이지 않고도 실내에서 근력 강화 운동을 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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