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경식 CJ 회장 "혁신성장 중심 패러다임 전환 이루자"

  • 송고 2020.01.02 09:43
  • 수정 2020.01.02 09:44
  •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 url
    복사

손경식 CJ 회장. ⓒCJ그룹

손경식 CJ 회장. ⓒCJ그룹

손경식 CJ그룹 회장은 신년사에서 2020년을 '혁신 성장으로서의 경영 패러다임의 전환 해'로 삼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손경식 CJ그룹 회장은 2일 사내방송을 통해 전한 신년사에서 "국내 및 글로벌 경기 악화가 지속되는 지금의 위기 상황에서 양적 성장보다는 안정적 수익성이 동반되는 혁신 성장’을 우선해야 할 것"이라며 강조했다.

손 회장은 임직원에게 글로벌 Top-Tier(탑 티어) 기업 수준의 수익성을 확보해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주력 사업과 대형 품목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해로 만들자고 당부했다.

CJ그룹은 예년의 시무식 행사를 대신해서 사내방송을 통해 전 세계에 근무하는 임직원들에게 손 회장의 신년사를 동시 방영했다. 올 해 좀 더 효율적이고 간소화된 방식으로 신년사를 전달함으로써 실리 중심의 경영 패러다임의 전환을 상징적으로 예고했다.

손 회장은 "혁신 성장으로의 전환은 향후 본격적인 글로벌 성장을 위한 준비과정"이라며 "이 시기에 핵심 사업과 관련된 R&D 강화, 신기술 개발, 인재 확보 등을 통해 도전적인 초격차역량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자"고 설명했다.

CJ그룹은 올 한해 △혁신 성장 기반으로 기업가치 제고 △새로운 도약의 원동력이 될 초격차 역량 확보 △'일류 인재', '책임 경영', '목표 달성'이 축을 이루는 CJ의 일류문화 등을 확고히 정착시킬 계획이다.

손 회장은 임직원들에게 "체질 개선 과정 속에서 뼈를 깎는 고통과 어려움이 있겠지만 진화와 도전을 거듭하며 미래를 보고 꾸준히 전진하자"며 "설탕, 밀가루 등 소재 사업에서 진화해 다시다, 햇반과 엔터테인먼트, 물류사업까지 CJ그룹의 끈기 있는 도전의 역사를 지금의 위기 속에서도 이어나가자"라고 격려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