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수상작 특전

  • 송고 2020.03.17 14:25
  • 수정 2020.03.17 14:25
  • 신진주 기자 (newpearl@ebn.co.kr)
  • url
    복사

대학생·대학원생 대상…'봄편' 주제인 생명·순환·희망 중 공모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 ⓒ교보생명

교보생명이 다음달 10일까지 '2020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을 진행한다. 올해 광화문글판 봄편의 주제인 생명·순환·희망 중 하나를 선택하고,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글로 표현해 응모하면 된다.

교보생명은 지난 2015년부터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매년 1000여 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번 광화문글판 봄편은 천양희 시인의 시 '너에게 쓴다'에서 가져왔다. 자연이 소멸과 생성을 거듭하며 끊임없이 새로움을 창조하듯, '지나간 것에 아쉬워하기보다는 내일의 희망을 기대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교보생명은 '봄편' 문안의 의미를 잘 담아내면서, 많은 독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작품을 우수작으로 선정할 방침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국내외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4월 10일까지 교보생명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을 응모하면 된다. 출품작은 시인, 소설가, 논설위원 등으로 구성된 광화문글판 문안선정위원회가 심사한다. 수상작은 5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과 함께, 명예 광화문글판 선정위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이번 광화문글판 '봄편'을 천천히 음미하면 자연 속에 내재된 생명의 힘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자연이 품은 생명력은 글로 빚어낸 훌륭항 작품들이 많이 응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화문글판은 교보생명빌딩 외벽에 내걸리는 가로 20m, 세로 8m의 대형 글판으로, 지난 1991년부터 시민들에게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해오고 있다. 광화문글판 '봄편'은 오는 5월 말까지 광화문 교보생명빌딩과 강남 교보타워 등에 걸린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