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뉴트로 상품 모은 '온라인 탑골마켓'

  • 송고 2020.03.18 15:41
  • 수정 2020.03.18 15:42
  •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 url
    복사

[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11번가는 22일까지 20세기 말 추억의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패션, 뷰티, 도서, 음반, 식품 등 총 100여종의 상품을 모은 '온라인 탑골마켓'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1990년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음악방송을 다시 보여주는 유튜브 채널인 '온라인 탑골공원'이 인기를 얻으면서 과거의 것을 새롭게 재소비하는 '뉴트로(New+Retro)' 유행이 꾸준히 확산되고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밀가루 브랜드 '곰표'를 화장품에 접목한 '스와니코코 곰표 밀가루 쿠션 팩트'와 그 시절 마성의 레시피 '둘둘셋'(커피 둘, 프림 둘, 설탕 셋)맛을 재현한 '동원 다방커피'(24개입), 추억의 달고나 맛을 느낄 수 있는 '쟈뎅 달고나라떼'(30팩) 등을 판매한다.

'탑골싱어'로 재조명 되고 있는 인기 셀럽들의 테마 상품도 한자리에 마련했다. 가수 양준일의 에세이 '양준일 MAYBE 너와 나의 암호말'을 비롯해 '와' 아이스크림 등 탑골 싱어로 유명한 셀럽과 연관된 상품들로 쇼핑의 재미를 더했다.

또한 1990년대를 풍미했던 가수들의 메가 히트송을 담은 카세트테이프 '90S 청춘가요' 등도 선보인다.

이종권 11번가 마케팅 그룹장은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해 X세대부터 밀레니얼 세대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온라인 탑골마켓을 통해 과거의 문화코드를 재해석한 상품을 둘러보며 쇼핑의 재미를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