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피코크X펭수' 콜라보 상품 8종 출시

  • 송고 2020.03.23 09:09
  • 수정 2020.03.23 09:09
  •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 url
    복사

[사진=이마트]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오는 26일부터 '피코크X펭수' 콜라보 상품 8종 판매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우선 '펭-하! 칼슘을 더한 과자 3종(각 6980원, 1kg)'은 칼슘을 더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으로, 레트로 트렌드를 접목시켜 추억을 자극하는 왕소라형, 고구마형, 트위스트 3가지 맛을 준비했다.

'펭-러뷰 죽 3종 (각 5880원/450g*2입)'은 최근 식사 대용으로 각광받고 있는 상온죽 상품이다. 사골 소고기죽, 진한 전복죽, 혼합 등 3종을 마련했다.

'펭수 자이언트 초콜릿(1만5980원/850g)'은 일반 초콜릿 대비 10배에 달하는 중량을 자랑하는 대용량 초콜릿으로 싱가포르산 코코아분말을 넣어 깊은 풍미를 더했다.

'펭수 초코프레첼(5980원/80g*3입)은 '단짠단짠'을 즐기는 2030의 입맛을 반영해 고소하고 짭짤한 프레첼에 진하고 달콤한 초콜릿을 코팅했다.

이외에도 피코크 펭수 자이언트 초콜릿에는 완충제를 활용한 '미니 펭수 만들기'가 동봉돼 있으며, 나머지 상품에는 '펭수 스티커 6종'이 랜덤으로 들어 있어 펭수 팬들의 수집욕을 자극할 예정이다.

이마트가 이처럼 펭수 콜라보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2030 고객을 확보하고 오프라인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서다. 지난해 기준 2030 고객 비중이 30%가 넘는 만큼 향후 이마트의 주력 소비계층으로 자리잡을 젊은 연령대의 취향을 적극 반영해 매장을 찾는 즐거움을 더하고 이들의 발걸음을 유도하겠다는 방침이다.

앞서 이마트는 지난해 10월에도 유튜브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핑크퐁'과의 콜라보 상품을 출시해 어린이 및 어린 자녀를 둔 고객을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는 등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을 확보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마트는 오는 4월 펭수와의 콜라보를 통해 새로이 제작한 한정판 대여용 장바구니 4종도 선보일 예정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펭수와의 콜라보는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2030세대들이 오프라인 이마트 매장을 방문하게 만들기 위한 마케팅 전략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중심적 사고를 통해 그에 걸맞는 다양한 상품을 선제적으로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