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 마스크 알리미 챗봇서비스 실시

  • 송고 2020.04.07 08:58
  • 수정 2020.04.07 08:58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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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크 재고 확인, 구매요일 알림, 코로나19 발생현황 등 안내

NH농협카드 알림톡 내 마스크 알리미 챗봇서비스 이용 화면.ⓒNH농협카드

NH농협카드 알림톡 내 마스크 알리미 챗봇서비스 이용 화면.ⓒNH농협카드

NH농협카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동참을 위해 NH농협카드 알림톡에 마스크 알리미 챗봇서비스(이하 마스크 알리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고객은 마스크 알리미를 통해 반경 5km 이내에서 재고가 많은 순서로 최대 10개까지 마스크 구매처를 안내받을 수 있다. 해당 구매처의 위치는 지도로도 확인이 가능하며 '내구매처로 등록하기'를 선택하면 해당 구매처에 마스크 입고/품절 시 챗봇이 알림을 발송한다.

입력한 출생연도를 기준으로 마스크 5부제에 따라 구매일 오전 8시에 챗봇이 알림을 발송해주며, 질병관리본부의 코로나19 발생 현황 페이지로 이동해 관련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용 대상은 카카오 알림톡으로 승인알림서비스를 신청한 NH농협카드(채움) 개인회원이다. 서비스 이용은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알림톡 채팅방 하단에 상시 노출돼 있는 메뉴버튼인 '마스크 알리미봇 시작'을 클릭하면 된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마스크 재고 확인, 구매요일 알림, 코로나19 발생현황 등 생활에 가장 밀접한 부분의 편리함을 드릴 것"이라며 "농협카드의 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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