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유튜브 콘텐츠 60만뷰 돌파

  • 송고 2020.04.20 15:49
  • 수정 2020.04.21 09:55
  •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 url
    복사

'올알랭 가이드'로 인기 상품 정보 제공

코로나 이후 증가 언택트 마케팅 박차

유튜브 콘텐츠 '올알랭 가이드' 장면ⓒCJ올리브영

유튜브 콘텐츠 '올알랭 가이드' 장면ⓒ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상품 랭킹과 에피소드를 들려주는 유튜브 콘텐츠 '올알랭 가이드'가 누적 조회수 60만 회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올알랭 가이드는 '올리브영이 알려주는 랭킹 가이드'라는 뜻으로, CJ올리브영이 지난 1월말부터 자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이고 있는 시리즈 콘텐츠다. CJ올리브영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주제별 인기 상품 순위를 공개하고, 매장에서 일어나는 재미 있는 에피소드와 유용한 쇼핑 팁 등을 전한다.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인기 상품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실제 구매 데이터에 기반해 인기 상품을 알려주고, 출연자들이 매장에서 직접 카운셀링 하듯 설명을 해줘 상품 구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는 평가다. 지난달 공개된 '2020 신상품 TOP5' 영상은 조회수 20만 회를 돌파했다.

코로나 여파로 '언택트(Untact·비대면)'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CJ올리브영은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의 비대면 소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마스크 착용 일상화로 인해 최근 매출이 급증한 트러블 케어 상품과 구강관리용품 랭킹을 영상 주제로 다루고, 사회적 거리두기 이후 수요가 늘어난 즉시 배송 서비스 '오늘드림'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등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콘텐츠 기획에 반영했다.

CJ올리브영은 핵심 고객이 유튜브 등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인 만큼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언택트 마케팅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지난해에는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에 디지털 스튜디오도 구축했다.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디지털 콘텐츠를 다양하게 자체 제작해 선보일 예정이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올알랭 가이드'는 고객이 가장 궁금해하는 상품 랭킹 정보를 재치 있게 표현하고자 기획한 콘텐츠로,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캐치해 소통하기 위한 올리브영의 새로운 시도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는 영상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