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보그룹, 코로나에 서원밸리 자선 그린콘서트 취소

  • 송고 2020.05.06 11:13
  • 수정 2020.05.06 11:13
  • EBN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 url
    복사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방침 동참 차원

서원밸리컨트리클럽에서 열린 서원밸리 자선 그린콘서트 전경. ⓒ대보그룹

서원밸리컨트리클럽에서 열린 서원밸리 자선 그린콘서트 전경. ⓒ대보그룹

대보그룹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동참하기 위해 오는 30일 예정됐던 서원밸리 자선 그린콘서트를 취소했다고 6일 밝혔다.


서원밸리 자선 그린콘서트는 대보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2000년부터 매년 5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실시됐다. 2004년 이후 콘서트가 열리지 않은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그린콘서트는 평소 일반인이 접하기 힘든 골프장을 무료로 개방해 온 가족이 잔디에서 뛰어놀고 자선바자회를 통한 기부에도 참여하며 유명가수들의 콘서트도 관람하는 골프장 콘서트다.


골프에 대한 시각을 긍정적으로 바꾸고 지역화합을 이뤄낸 대규모 축제로 평가받고 있으며 외국 관람객도 찾아오는 글로벌 한류 콘서트로 발전했다.


자선의 취지에 공감해 BTS·워너원·아이유 등 한류 스타와 연예인들도 재능기부로 무대에 오른 바 있다.


제1회 콘서트 이래 지난해까지 누적 관람객은 44만명, 누적 기부금은 약 4억5000만원 규모이다. 관람객 증가로 2008년부터는 골프장 페어웨이를 주차장으로 개방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최등규 대보그룹 회장은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방침에 동참코자 고민 끝에 이번 콘서트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며 "자선의 취지는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보그룹은 지난 3월 대보건설·대보실업·대보유통·대보정보통신·서원밸리컨트리클럽 등 계열사 임직원들이 모금한 코로나19 극복 성금 1억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한 바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