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안원, 제4회 논문 공모전 개최

  • 송고 2020.05.06 17:26
  • 수정 2020.05.06 17:26
  • EBN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 url
    복사

우수논문 7편 선정해 2000만원 규모 상금·특전 제공

'제4회 금융보안원 논문 공모전' 포스터ⓒ금융보안원

'제4회 금융보안원 논문 공모전' 포스터ⓒ금융보안원

금융보안원은 '제4회 금융보안원 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전 국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심사에서 선정된 우수논문 7편에 대해 총 2000만원 규모의 상금과 특전을 제공한다.


공모 분야는 디지털 금융 혁신서비스, 금융보안 관련 신기술, 법제·정책, 금융소비자 보호, 개인정보보호 등이다.


참여 희망자는 금융보안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 확인 후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최대 5인까지 공동 참여 가능하며 국내 거주 외국인도 포함할 수 있다.


올 9월 14일까지 접수를 받고, 10월 수상작 발표 후 11월 시상이 이뤄진다.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응모작을 심사하며, 수상작은 '금융정보보호컨퍼런스(FISCON) 2020'에서 시상 예정이다.


이번 논문 공모전은 금융보안원, 금융정보보호협의회, 금융보안포럼이 주최하고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한국정보보호학회가 후원한다.


금융보안원은 공모전을 통해 디지털 금융혁신 및 금융보안과 관련된 양질의 연구 논문을 확보함으로써 혁신 금융서비스 발굴, 자율보안 강화,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했다.


김영기 금융보안원장은 "공모전 입상자는 금융보안원 입사 지원 시 우대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연구 역량이 뛰어난 금융보안 인재들이 공모전에 활발히 참여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금융보안원 논문 공모전이 다양한 분야의 인재들이 정보보안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동기이자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활성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