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바이오파마 알리바바에 콘돔 유통·판매

  • 입력 2020.05.18 14:13
  • 수정 2020.05.18 14:13
  • EBN 동지훈 기자 (jeehoon@ebn.co.kr), 동지훈 기자

ⓒ경남바이오파마ⓒ경남바이오파마

경남바이오파마의 콘돔 제품이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알리바바에서 유통 및 판매된다.


경남바이오파마는 자사 콘돔이 온라인 쇼핑몰 알리바바에서 판매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알리바바에서 판매되는 콘돔은 유니더스 애니멀 제브라와 서클 울트라 씬, 애니멀 펭귄, 애니멀 타이거 등 총 12개 제품으로 일반형과 초박형 등으로 구성됐다.


미국 시장조사기관인 그랜뷰리서치에 따르면, 전 세계 콘돔 시장 규모는 지난해 79억 달러(약 9조3300억원)로 에이즈, 피임 등에 대한 인식이 확산하면서 오는 2026년까지 연평균 8.5% 성장할 전망이다.


국내 콘돔 생산 1위인 경남바이오파마는 공급량을 늘리고 알리바바에 콘돔을 판매하면서 인지도를 더욱 높여 이미 수출되고 있는 유럽, 미국, 중동 남미 이외의 나라에도 진출을 모색할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알리바바에 제품을 판매하게 돼 기쁘다"며 "알리바바를 필두로 유통 채널을 점차 확대해 자사의 제품력을 알리고, 향후 온라인뿐 아니라 유럽이나 미국, 중동, 남미 이외에 나라에도 수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