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M쿠폰,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강화

  • 송고 2020.05.20 09:04
  • 수정 2020.05.20 09:04
  • EBN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 url
    복사

ⓒ롯데마트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서울미디어그룹과 콘텐츠 제휴를 통해 자사 어플리케이션인 M쿠폰에 'M 라운지(Lounge)'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M Lounge는 서울미디어그룹의 트렌드 콘텐츠를 구독할 수 있는 매거진 서비스이다.


M쿠폰 가입자의 75%가량은 여성이며, 전체 연령 중 30대가 31%, 40대가 37%로 3040이 70% 정도를 차지한다. 이러한 회원 분석을 통해 스타일, 출산과 육아 등의 분야에 콘텐츠를 보유한 서울미디어그룹과 제휴를 결정했다.


M Lounge에서는 스타일, 라이프스타일 정보지인 '우먼센스', 인테리어·생활 정보지인 '리빙센스', 출산·육아 정보지인 '베스트베이비' 등의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롯데마트가 이처럼 콘텐츠 서비스를 진행하는 것은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통한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해서다. 또한 M쿠폰이 제공하는 서비스 영역의 확장이 더 많은 고객들을 유입시킬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이서아 롯데마트 디지털전략부문 담당은 "M쿠폰에서 고객 맞춤형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서울미디어그룹과의 콘텐츠 제휴를 기획했다"며 "경쟁력 있는 플랫폼과 M쿠폰과의 연결을 통해 폭 넓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