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상한' 기업 SKC "신소재 기술기반 플랫폼 中企 지원 확대"

  • 송고 2020.05.26 13:04
  • 수정 2020.05.26 13:13
  • EBN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 url
    복사

예비창업자부터 중기까지 유망소재기업 사업화 지원금 및 유무형 인프라 제공

기술보증기금 등 플랫폼 참여기관 15곳으로 증가…74개 중소∙스타트업 지원

SKC는 26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스타트업 플러스 3기 워크숍’을 개최했다 ⓒSKC

SKC는 26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스타트업 플러스 3기 워크숍’을 개최했다 ⓒSKC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자상한(자발적 상생협력) 기업'으로 선정된 SKC가 유망기술을 가진 중소기업의 사업화를 지원한다.


SKC는 신소재 기술 공모전 ‘스타트업 플러스(Startup Plus)’ 3기 선발기 업을 지난해 10곳에서 올해 16곳으로 늘렸다. 선발기업을 지원하는 ‘신소재 기술기반 오픈플랫폼’ 참여기관도 15곳으로 확대했다. 올해 3회째인 스타트업 플러스는 유망기술을 가진 기업을 선발해 사업화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와 관련 SKC는 26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선발기업에 사업화 지원금 총 1억6000만원을 전달했다.


행사에는 선발기업 16곳 대표, SKC 이완재 사장,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권영해 센터장, R&D전략기획단 나경환 단장,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홍종성 총괄대표, 과학기술정보연구원 김은선 데이터분석본부장, 신한은행 신상일 대기업그룹센터장, 기술보증기금 이석중 기술거래보호부장이 참석했다.


SKC는 지난 2017년부터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울산테크노파크와 ‘오픈 플랫폼’을 구성, 2018년부터 공모전을 진행해 선발기업을 지원했다. 지난해에는 대상을 지역사회와 중소기업까지 확장했다.


올해 선발기업은 ▲더원머티리얼즈(대표 이철우) ▲도원바이오테크(대표 함지연) ▲리그넘(대표 이상현) ▲바이젠(대표 김복성) ▲베이서스(대표 김일용) ▲아르고스다인(대표 정승호) ▲에이엠솔루션(대표 황진택) ▲이노플라즈텍(대표 이덕연) ▲인네이처(대표 한세진) ▲인켐스(대표 김학수) ▲에이치에이치에스(대표 한형섭) ▲팬에코(대표 송인철) ▲퍼스트(대표 김종우) ▲퓨처바이오웍스(대표 장우순) ▲성균관대학교 김선국 교수(예비창업자) ▲성균관대학교 임병권 교수(예비창업자) 등이다.


이들 기업은 SKC 등 오픈플랫폼 참여기관 15곳에게서 유무형 인프라를 제공받는다. SKC는 사업화 지원금과 R&D∙경영 노하우를 공유한다.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기업 운영에 필요한 교육과 후속사업을 제공한다. 과학기술정보연구원은 사업화와 연구∙기획 역량 업그레이드를 돕는다. R&D전략기획단은 정책 교육과 제도 개선을 맡는다.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은 회계 자문과 글로벌 투자기관 연계를 돕는다. 신한은행은 기술 가치평가를 통해 금융을 지원한다.


권영해 울산창조경제센터장은 “지속가능한 소재산업 생태계 조성에 드림팀이 구성됐다"며 "기업이 기업을 키우는 모델인 오픈플랫폼이 우리나라 전체로 확대된다면 또다른 세상이 열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완재 SKC 사장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자상한 기업’(자발적 상생협력기업)으로 SKC를 선정하는 등 외부 주목도가 커지고 있다”면서 “총 74개 기업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주는 동시에 소재산업 생태계 강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