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글로벌 출시

  • 송고 2020.07.29 09:07
  • 수정 2020.07.29 09:07
  • EBN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 url
    복사

가디언 테일즈 글로벌 론칭ⓒ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글로벌 론칭ⓒ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8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글로벌 그랜드 출시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가디언 테일즈는 미국, 프랑스, 대만을 비롯해 230여개 국가에 정식으로 게임을 출시한다. 영어, 스페인어, 독일어, 중국어(번체), 프랑스어, 태국어, 이탈리아어 등 총 16개 국의 언어를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 16일 국내에 정식 출시한 가디언 테일즈는 왕국을 구하기 위한 가디언들의 판타지 모험기를 담은 모바일 RPG다. 레트로 풍 도트 그래픽과 게임 전반에 깔려 있는 유머 코드, 퍼즐 방식의 흥미진진한 게임 요소가 특징이다.


가디언 테일즈는 국내 출시 전 진행한 사전 예약에 100만 명 이상이 참여했다. 한국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7위,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4위를 달성했다. 또 동남아, 캐나다 등지에서 진행한 소프트 론칭에서 구글 플레이 평점 평균 4.7, 애플 앱스토어 평점 평균 4.9 이상을 유지해 글로벌 그랜드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왔다.


카카오게임즈는 가디언 테일즈 글로벌 그랜드 출시를 기념해 콘텐츠를 추가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글로벌 그랜드 출시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왕실 기사'와 '장미 기사' 코스튬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챕터 5 '악몽' 난이도와 상급 영웅 '티니아' 및 '티니아의 전용무기'를 업데이트하고 인게임 이벤트 '로드맵: 프리미어 나이트2'를 진행한다.


가디언 테일즈는 카카오톡 내 게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