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 AI 언어처리 기술 개발…"엔터프라이즈 플랫폼 구현"

  • 송고 2020.08.21 08:25
  • 수정 2020.08.21 08:27
  • EBN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 url
    복사

스타트업 ‘포티투마루’와 협약 체결..."차별화된 쇼핑 경험 및 업무 효율성 향상"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가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포티투마루(42maru)’와 손잡고 자연어 처리 및 텍스트 분석 등 AI 기반 언어처리 기술을 공동 개발한다.


양사는 21일 서울 회현동 신세계아이앤씨 본사에서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IT사업부 전무, 양윤지 신세계아이앤씨 IT2담당 상무, 김동환 포티투마루 대표,이주관 포티투마루 이사 등이 참석해 협약을 체결했다.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IT사업부 전무(좌)와 김동환 포티투마루 대표(우)가 협약을 체결하는 모습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IT사업부 전무(좌)와 김동환 포티투마루 대표(우)가 협약을 체결하는 모습

신세계아이앤씨는 포티투마루와 자연어 처리(NLP·Natural Language Processing) 및 텍스트 분석(TA·Text Analytics)기술을 공동 개발, 'AI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으로 고도화한다는 전략이다.


AI 플랫폼이 사람의 의도를 파악해 방대한 비정형 데이터 중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제시하도록 구현할 계획이다. 챗봇 플랫폼, 고객센터 전화응대는 물론 계약서 등 각종 데이터를 분석해 업무를 지원하는 비즈니스 플랫폼까지 다양한 영역으로 적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전무는 “리테일 산업에서 AI 기술 활용이 확대되면서 처리해야 하는 데이터도 방대해지고 있다”며 "자연어처리 기술부터 기계독해, 검색엔진 등 고도화된 기술 모듈을 AI 플랫폼에 결합시켜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임직원에게는 업무 효율을 높여줄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으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