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보험 선물하기' 기능 추가

  • 송고 2020.10.07 09:23
  • 수정 2020.10.07 09:24
  • EBN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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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해결사' 가입 보험 내역 따라 맞춤형 상담서비스 제공

카카오페이가 보험 서비스 일환으로 ‘보험 해결사’와 ‘보험 선물하기’를 7일 오픈했다. 복잡하고 접근이 어려웠던 보험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접근성을 높여 사용자 중심 서비스로 개편했다.


카카오페이 ‘내 보험 조회’를 통해 가입한 보험 내역을 확인한 사용자는 조회된 내역을 기반으로 보장 내역 분석 등 보험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신청은 카카오페이 ‘내 보험’에서 가능하다. ‘내 보험 제대로 이해하기’ 메뉴에서 원하는 상담시간을 선택하면 상담원이 배정되고, 예약된 시간에 상담원과 통화가 이뤄진다.


‘보험 선물하기’ 기능도 추가됐다. 보험 상품 선택 후 선물할 상대를 카카오톡 친구목록에서 선택하면 된다. 보험을 선물 받은 사용자는 별도 결제없이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보험가입 현황 및 보장 분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내 보험 조회’와 함께 가입 보험 분석에 따른 보험상품 추천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간편보험을 시작으로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보험에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사용자 중심 서비스로 고도화해 보험의 진입장벽을 낮출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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