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트 고객 2명 중 1명 AI 모의투자 서비스로 '투자 연습'

  • 송고 2020.11.09 21:17
  • 수정 2020.11.09 21:22
  • EBN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 url
    복사

투자 경험 없는 초보투자자 접근성·이해도 높여

누적 이용자 12만명…전체 가입자 50%에 육박

핀트 모의투자 서비스 관련 이미지ⓒ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핀트 모의투자 서비스 관련 이미지ⓒ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인공지능 간편투자 '핀트'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은 핀트의 '모의투자' 서비스가 투자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춰주며 초보투자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핀트는 로보어드바이저 간편투자 플랫폼으로 이용자의 투자 성향에 맞춰 글로벌 ETF 포트폴리오 구성 및 운용, 입출금까지 투자의 전 과정을 AI가 대신해 준다. 국내에서는 모바일 비대면 투자일임 시장을 최초로 연 서비스로도 주목받아 왔다.


핀트는 로보어드바이저 업계에서 선도적으로 모의투자 서비스를 시작했다. 모의투자는 본격적인 투자에 나서기 전에 가상투자금으로 실제 투자와 동일한 환경에서 핀트의 운용 로직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로, 인공지능 엔진 '아이작(ISAAC)'이 나의 투자성향에 맞춰 구성한 포트폴리오를 미리 받아보고, 실제 운용하는 과정을 먼저 체험할 수 있다.


모의투자를 시작하면, 먼저 개인별 투자성향을 파악하기 위한 간단한 설문이 진행된다. 이후 투자 방법(원화 및 달러)을 선택하면 가상계좌를 개설할 수 있으며, 가상 입금액은 최소 20만원부터 최대 999만원까지 설정할 수 있다. 입금이 완료되면 즉시 아이작이 구성한 맞춤형 포트폴리오로 실제와 동일한 투자가 진행된다.


핀트 모의투자는 핀테크 투자 경험이 없는 초보 투자자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가 생소한 고객들의 접근성을 한층 높여주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까지 모의투자를 경험한 이용자는 약 12만명으로, 전체 가입자(25만명)의 50%에 육박한다.


정인영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대표는 "핀트의 모의투자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실제와 똑같은 투자 경험을 제공해 인공지능 모바일 간편투자에 대한 이해도와 접근성을 높여주는 것은 물론 건강한 투자 문화 형성에도 도움을 준다"며 "핀테크 서비스로 재테크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핀트 모의투자로 시작해 보시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은 지난달 KB증권과 NC소프트로부터 각각 300억원씩 총 600억원의 자금을 유치하며 '인공지능 간편투자 증권사'를 위한 합작법인을 출범시켰다. 향후 핀트 플랫폼을 통해 인공지능 기반 증권 서비스와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핀테크 비즈니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