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노조 “P플랜 진행되면 책임·역할 다할 것…총고용 기조는 변함없다”

  • 송고 2021.02.05 09:53
  • 수정 2021.02.05 10:19
  • EBN 박용환 기자 (yhpark@e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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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회생절차에 따른 협력업체 지원 적극 임하길”


쌍용차 평택공장ⓒ쌍용차

쌍용차 평택공장ⓒ쌍용차

쌍용자동차 노동조합이 P플랜(사전회생계획·Pre-packaged Plan) 회생절차가 진행된다면 새로운 투자자가 하루 빨리 결심할 수 있도록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5일 밝혔다.


단 총고용 정책 기조는 변함없다고 강조했다.


쌍용차 노조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회생개시보류신청(ARS제도) 법정기간인 오는 28일까지 이해당사자인 대주주/투자자/쌍용차/채권단 등이 참여한 자율적 협의가 한계에 다다랐다”라며 “쌍용차 매각협상의 주체인 대주주와 투자처간 합의가 사실상 불발됐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회생절차 신청에 따른 협력업체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와 채권단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구해왔다”라며 “자금여력이 부족한 협력업체의 연쇄적 파산이 60만 생존권을 위협할 경우 고용대란이 현실화될 것이라는 우려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정일권 쌍용차 노조 위원장ⓒ쌍용차 노조

정일권 쌍용차 노조 위원장ⓒ쌍용차 노조


쌍용차 노조는 “11년 무쟁의를 실천한 성숙한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노동조합은 최대한 인내하며 매각 성공을 위해 최대한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정일권 노조 위원장은 “쌍용차 경영위기에 대해선 국민들에게 죄송스러운 마음을 전하고 지난 11년 연속 국민들과 약속한 사회적 합의를 지켰듯 다시 생존 기회가 온다면 소형 SUV 시대를 연 티볼리처럼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차량개발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간산업보호를 위해 정부와 채권단은 쌍용차와 부품협력사에 대한 자금지원 등 실질적 해법이 제시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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