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BT21 팝스타' 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 실시

  • 송고 2021.02.16 15:39
  • 수정 2021.02.16 15:41
  • EBN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 url
    복사

BT21 팝스타ⓒ선데이토즈

BT21 팝스타ⓒ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는 신작 게임 'BT21 팝스타'의 일본 및 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회사측은 BT21 팝스타가 일본과 한국에서 호평을 받으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모바일 퍼즐 게임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12월 2000여 명 대상의 일본 현지 테스트에서 참여자 90% 이상이 출시 후에도 게임 플레이를 희망한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월 사내 테스트에서는 IP와 게임의 조화 등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글로벌 MZ세대로부터 높은 인지도와 호응을 얻고 있는 대형 지식재산권(IP)인 'BT21'을 활용한 게임이라는 점은 대중적인 캐주얼 게임만의 강점을 배가할 차별화 요소로 꼽힌다.


BT21 팝스타는 라인프렌즈의 BT21캐릭터 IP를 활용한 퍼즐 스테이지가 특징인 모바일 퍼즐게임이다. 이 게임은 코야, 알제이, 슈키, 망, 치미, 타타, 쿠키, 반 등 BT21 캐릭터를 이용자들이 유기적으로 활용하는 재미가 특징이다.


더불어 회사측은 애니팡 시리즈를 비롯해 HTML5 기반 캐주얼 게임 개발 등을 맡아온 이현우 이사와 개발진의 퍼즐 개발 노하우로 진보한 글로벌향 퍼즐 게임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현우 개발 총괄 이사는 "인기 IP와 탄탄한 콘텐츠에 해외 시장에서 괄목할 성장을 쌓아온 선데이토즈의 지원이 더해진 BT21 팝스타로 아시아 게임 이용자들께 최고의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 달여 간의 일정으로 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에 돌입한 선데이토즈의 BT21 팝스타는 1분기 말 아시아 시장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