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테일즈드림' 선발

  • 송고 2021.03.10 15:30
  • 수정 2021.03.10 15:32
  • EBN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 url
    복사

테일즈런너 '테일즈드림'ⓒ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테일즈드림'ⓒ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테일즈드림' 멤버를 선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와 함께 신규 맵 2종을 추가하고 화이트데이 이벤트 '솜사탕 쟁탈전'을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달 24일부터 이날 점검 전까지 남녀 캐릭터 각 5명을 테일즈 드림 멤버로 선발하는 투표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남자 캐릭터 중 히든러프, 하랑 등 5명이 '헤이지 블루'로 선발됐다. 여자 캐릭터 중 베라, 라라 등 5명은 '미스티 로즈라는 그룹 명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테일즈런너를 플레이하는 이용자들은 위 두 그룹의 공식 팬클럽 중 한 곳에 무작위로 가입된다. '시엘'팀과 '로지'팀으로 나뉘어 이벤트 채널을 플레이할 수 있다.


또 이벤트 채널 내 '런너패치'라는 시스템 알림을 통해 헤이지 블루와 미스티로즈 멤버들의 활동 뉴스나 돌발 미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뉴스 및 돌발미션에 따른 행동을 완료할 경우 신규 이벤트 채널 아이템인 드림코인, 꿈의 보물상자, 꿈의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벤트 채널 내 신규 맵 2종이 추가됐다. '뮤직큐(Q)' 맵은 4 대 4의 팀전으로 맵 플레이 시 각 구간마다 재생되는 BGM을 듣고 테일즈런너의 여러 맵 중 어떤 맵의 BGM인지 타이핑을 해서 정답을 맞혀야 하는 맵이다. 시간이 경과하면 정답의 힌트가 제공되며 빠르게 정답을 맞힐 경우 이동속도가 증가돼 보다 빠르게 통과할 수 있다.


두 번째 맵인 '화려한 조명'은 4대4 팀전으로 이용자들이 스타디움에 진입한 뒤 화려한 스포트라이트가 비춰지는 곳을 향해 달려가면서 트랙을 완주하는 방식이다. 매 트랙마다 스포트라이트를 비추는 장소들이 달라지며 일정시간 빛을 받지 못하면 탈락하게 된다. 조명 뿐만 아니라 방해물 롤러, 허들, 물 웅덩이 등이 존재해 보다 집중력이 필요한 특징을 갖고 있다.


또 오는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솜사탕 쟁탈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오는 24일 점검 전까지 게임 내 공원에서 미니게임 진행하고 성공 시 솜사탕 눈을 획득할 수 있다.


특정 스케줄마다 미니게임이 오픈되며 게임을 통해 몽글몽글 수제 솜사탕, 몽글몽글 무지개 솜사탕, 설탕 한 스푼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아이템들을 사용하면 테일즈드림 채널 아이템들과 예전에 업데이트 했던 레전드리 박스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스페셜 후르츠 박스가 추가됐다. 이전 후르츠 캡슐 시리즈였던 그레이프, 스트로베리, 키위 아이템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상자를 구매할 수 있다. 또 슈가로즈 패키지를 통해 화이트데이 기념 10개 코스튬 아이템이 포함된 패키지와 테일즈드림 채널의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드림 패키지가 추가됐다.


김유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팀장은 "테일즈드림 투표에 참여한 모든 런너들에게 감사하다"며 "런너패치를 통해 각 그룹의 소식을 재미있게 전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성원 바란다"고 말했다.


박한수 라온엔터테인먼트 PD는 "언더월드 이후 다시 동화나라에 밝고 화사한 분위기가 가득해졌다"며 "앞으로 선보일 콘텐츠에도 많은 사랑 바라며 보다 재미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