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갤럭시A52·A72…"프리미엄급 성능 탑재"

  • 송고 2021.03.17 23:00
  • 수정 2021.03.17 15:57
  • EBN 임서아 기자 (limsa@ebn.co.kr)
  • url
    복사

다른 갤럭시 기기와 연동, 풍부해진 모바일 경험

17일 유럽 시작으로 전세계 출시…국내 일정 미정


갤럭시A72.ⓒ삼성전자

갤럭시A72.ⓒ삼성전자

삼성전자가 17일(한국시간) 온라인을 통해 '삼성 갤럭시 어썸 언팩'을 열고 갤럭시A52·갤럭시A52 5G·갤럭시A72를 선보였다.


갤럭시A52와 갤럭시A72는 90Hz, 갤럭시A52 5G는 120Hz의 화면 주사율을 지원한다. 화면주사율은 초당 얼마나 많은 장면을 보여주는지를 나타내는 단위다.


역대 갤럭시 A 시리즈 중 최대인 800니트 밝기를 지원해 야외에도 편안하게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사진을 편집하고 소셜미디어 피드를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인증업체 SGS(Société Générale de Surveillance)로부터 '아이 케어' 인증을 받은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스마트폰 사용 패턴에 따라 디스플레이의 색 온도를 자동으로 조정해주는 '편안하게 화면보기' 모드도 지원한다.


갤럭시A52·A52 5G·A72는 심플한 카메라 하우징과 은은한 빛을 내는 헤이즈 마감이 단말의 부드러운 색상과 조화를 이룬다. △어썸 바이올렛 △어썸 블루 △어썸 블랙 △어썸 화이트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A52·A52 5G·A72는 갤럭시 생태계와 매끄럽게 연동된다. 스마트싱스를 통해 새로운 '갤럭시 A' 시리즈부터 웨어러블, 태블릿, 노트PC, TV 등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고 제어할 수 있다.


위치 관리 액세서리인 '갤럭시 스마트태그'를 활용하면 갤럭시 기기 위치 확인 서비스 '스마트싱스 파인드'를 통해 반려동물 등 통신 기능이 없는 소중한 것들의 위치도 쉽고 간편하게 확인 가능할 수 있다.


친한 친구와 여행을 가거나 최신 음악을 함께 들을 때 '뮤직 쉐어'나 '버즈 투게더' 기능을 활용하면 편리하다.


뮤직 셰어로 새로 블루투스 연결을 하지 않아도 친구의 스마트폰에 연결된 블루투스 스피커나 이어폰에서 나의 플레이리스트를 재생할 수 있으며 하나의 스마트폰에 2개의 갤럭시 버즈 시리즈를 연결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에는 용량의 제한 없이 주변의 갤럭시 기기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는 퀵 쉐어를 지원하며 블록체인 기술 기반을 활용해 타인에게 공유한 콘텐츠를 누가, 언제까지 사용할 수 있는지도 설정할 수 있는 '프라이빗 쉐어'도 지원한다.


또 모바일 보안 플랫폼 '삼성 녹스'가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개인 정보와 데이터를 보호하며 IP67 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한다.


갤럭시 A52·A52 5G·A72는 각각 4500mAh와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AI 기반의 배터리 최적화 기술이 적용됐다.


최대 1TB 용량을 지원하는 마이크로SD 카드 슬롯을 탑재했으며 향상된 스테레오 스피커와 입체적인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는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한다.


갤럭시 A52·A52 5G·A72는 이날 유럽을 시작으로 전세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며 출시되는 제품 사양과 색상은 국가별로 다를 수 있다. 국내 출시 여부와 일정은 미정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