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고정수요 확보한 브랜드 상가 잇따라 완판

  • 송고 2021.06.23 06:00
  • 수정 2021.06.22 11:04
  • EBN 이혜선 기자 (hs_lee@ebn.co.kr)
  • url
    복사

상가시장에서 '브랜드 파워' 중요성 강조 추세

특화설계 갖춘 브랜드 상가 인기몰이

경기 평택시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크레스트 투시도. ⓒ반도건설

경기 평택시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크레스트 투시도. ⓒ반도건설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상가 분양시장에서 고정수요를 갖춘 브랜드상가가 잇따라 완판되고 있다. 그동안 아파트 시장에서 증명된 '브랜드 파워'가 상업시설 시장에서도 나타나고 있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최근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상가시장에서 안정적인 고정수요의 중요성이 더해진 점도 인기몰이 요인으로 풀이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분양 현장에서는 고정수요를 갖춘 브랜드 상가들이 조기 완판되는 등 선전하고 있다.


금호건설과 신동아건설, HMG파트너스가 세종시 6-3생활권 일대에 선보인 '리체스힐'은 약 2개월 만에 완판에 성공했다. 총 192호실로 구성된 작지 않은 상가임에도 완판된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총 1567가구로 구성된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 주상복합 내 고정수요를 갖추고 있는 브랜드 상가로 선보인 점이 성공 원인으로 꼽힌다.


지난해 12월 울산 동구에서 분양한 '울산 지웰시티 자이'의 단지 내 상가인 지웰시티몰의 152실도 단기간 완판했다. 총 2687가구의 고정수요를 갖춘 자이 브랜드 상가로 인기를 끌었다.


브랜드 상업시설은 희소성이 높고 대형 건설사가 시공해 상품성도 우수하다. 일반 프라자 상가에 비해 가격 상승력도 더 높은 편이다. 지역 랜드마크 주거시설과 함께 들어서다 보니 고정수요도 확보할 수 있다. 고정수요를 갖춘 상가는 단순히 유동인구를 확보한 프라자 상가와 달리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보장해 준다.


권강수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는 "브랜드 상가는 대부분 단지 내 상가로 공급돼 고정 배후수요 확보도 가능하고 입지도 우수해 인기가 높다"며 "브랜드 인지도와 우수한 상품설계는 물론 입점 시 상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지원해 일반 프라자 상가보다 안정성이 높다"고 말했다.


신규 분양 물량에도 관심이 쏠린다.


반도건설은 7월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에 단지 내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 고덕'을 분양할 예정이다. 연면적 3만85㎡ 규모로 지하 1층~지상 2층으로 조성된다. 총 1116실의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크레스트' 주거형 오피스텔의 고정수요를 품고 있다.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크랙&칼이 중앙광장, 상가 게이트와 공용 홀, 설치 조형물 디자인 등에 참여해 '트렌디한 신개념 쇼핑문화공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고덕국제신도시 중심부인 비즈니스콤플렉스타운에 들어선다.


한화건설은 경기도 성남시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서 '판교 아이스퀘어가'를 분양 중이다. 판교 제2테크노밸리 C1, C2블록에 들어서는 판교 아이스퀘어는 오피스텔을 비롯해 업무, 상업, 문화 등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단지다. 이번에 공급되는 '판교 아이스퀘어' 상업시설은 C2블록에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들어선다. 전용면적 38~152㎡ 45실로 구성된다.


롯데건설은 부산항 재개발사업지 내 D-3블록에 '롯데캐슬 드메르'의 상업시설인 '롯데캐슬 드메르 에비뉴'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총 1221실의 '롯데캐슬 드메르'의 고정수요를 품고 있는 상업시설로 지상 1~2층, 판매시설 총 98실로 조성된다.


삼성물산은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송내동 일원에 래미안 어반비스타 단지 내 상가를 이달 중 분양 예정이다. 래미안 어반비스타는 지하4층~지상29층, 총 8개동 831가구의 대형 브랜드 단지다. 올해 8월 입주 예정이다. 상가는 1개동의 지상 1~2층 상가로 총 23개 점포 중 일반분양분 14개 점포를 분양한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