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유통사와 손잡고 '라이프플러스 구독보험' 3종 출시

  • 송고 2021.08.04 14:08
  • 수정 2021.08.04 14:09
  • EBN 신진주 기자 (newpearl@e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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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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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이 보험사 최초로 구독경제를 기반으로 한 구독보험을 출시했다.


한화생명은 이마트, GS25, 프레시지와 손잡고 라이프스타일 구독 솔루션 '라이프플러스(LIFEPLUS) 구독보험(무)' 신상품 3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LIFEPLUS 구독보험(무)은 매월 보험료를 납입하면 중도보험금을 포인트로 받을 수 있으며, 이 포인트로 고객이 낸 보험료보다 더 큰 혜택의 제휴 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 단골을 겨냥한 LIFEPLUS 이마트 할인 구독보험(무)은 매월 보험료 3만원을 납입하면, 3만원 이상의 이마트 상품권과 5000원 할인 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 패키지를 제공받는 상품이다. 여기에 매월 보험료에서 1500원이 적립돼 1년 뒤 만기 시점에는 1만8000원의 현금과 이자를 돌려받는다.


또한 한화생명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손잡고 편맥족(편의점에서 맥주를 즐기는 이들)’의 취향을 맞춘 'LIFEPLUS GS25 편맥 구독보험(무)'도 출시했다. 월 보험료는 9500원으로, 매월 4캔에 1만원 행사 맥주를 9000원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할인권이 제공된다.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더팝리워즈도 주어진다. 만기 시점인 1년 뒤에는 매월 500원씩 적립된 6000원의 현금과 이자가 만기 보험금으로 지급된다.


프레시지와는 밀키트를 즐기는 집콕족을 위한 'LIFEPLUS 프레시지 밀키트 구독보험(무)'도 선보였다. 한화생명 전용 밀키트 세트를 포인트를 활용해 최대 47%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1년의 구독 기간이 끝나면 매월 적립된 2만4000원 또는 4만8000원의 현금과 이자를 만기보험금으로 지급받는다.


LIFEPLUS 구독보험(무) 신상품 3종은 모바일 전용 상품으로 한화생명 다이렉트보험 ‘온슈어’ 사이트나 한화생명 앱에서 가입할 수 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선보인 이번 구독형 솔루션은 오지 않았으면 하는 미래를 대비하는 기존 보험의 틀에서 벗어나 현재의 삶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웰니스, 라이프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구독 솔루션을 출시해 혁신 금융을 선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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