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 경매 이벤트 수익금 전액 환경단체 기부

  • 송고 2021.12.08 09:30
  • 수정 2021.12.08 09:35
  • EBN 김덕호 기자 (pado@ebn.co.kr)
  • url
    복사

케이카,수익금 세계자연기금 기부 예정

경매 이벤트 수익금 전액 환경단체 기부

ⓒ케이카

ⓒ케이카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케이카(K Car)가 브랜드 광고 촬영에서 사용한 의상을 온라인 경매로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기부 앤 테이크'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경매 이벤트는 ESG(친환경,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개선)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자원 선순환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자 이번 경매 이벤트를 기획했으며, 기부처는 세계자연기금(WWF)으로 선정했다.


기부 앤 테이크에 출품되는 의상은 케이카의 TV 및 디지털, 지면광고에 등장한 정장, 니트, 바지 등이다. 케이카는 올 한 해 '세상에 없는 중고차 환불' '내차팔기 원데이 보장제' 등 총 5편의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며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펼친 바 있다.


기부 앤 테이크는 12월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간 케이카 공식 페이스북 채널에서 진행된다. 누구나 경매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 페이지에 원하는 의상 번호와 희망 낙찰가를 기입하면 된다. 당첨자는 오는 16일 개별 연락으로 안내한다.


케이카는 경매 수익금 전액과 케이카의 별도 기부금을 더해 세계자연기금에 기부할 예정이다. 세계자연기금은 전 세계 100여개 국가에서 활동하는 국제 비정부기구로서 자연의 보존과 회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단체다.


정인국 K카 사장은 "브랜드 광고에 등장한 의상을 소장하는 동시에 환경에 보탬이 되는 기부도 할 수 있는 이번 경매 이벤트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며 "자원 재활용의 한 가지 수단인 중고차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 의식을 갖고 환경 보호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